[교육학]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진로교육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2009개정 교육과정 진로교육
2. 고등학교 진로교육의 실태
3. 현 진로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4. 해외 진로교육 사례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 연구주제소개
2) 연구주제선정배경
3) 진로교육의 개념
: 진로교육은 학생들을 행복한 개인으로 그리고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여 각 개인의 자아실현에 공헌해야 한다. 또한 생산적 사회성원으로서 그리고 행복한 개인 으로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성장을 돕는 교육과정이며 동시에 개인으로 하여금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며 진로를 선택하여 선택한 진로에 들어가서 계속 발 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II. 본론
1. 2009개정 교육과정 진로교육
1) 초등학교 진로교육
◆ 목표: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직업 관련 다양한 체험
- 진로활동을 창의적 체험활동의 독립된 하위 영역으로 설정
- 자기 이해, 진로 정보 탐색, 진로 계획, 진로 체험의 4가지 활동으로 구성
- 창의적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www.edupot.go.kr) 운영 예정
- CRM(Creative Activity Resource Map, 창의체험자원지도) 제공
자료평가
- 너무 부족한 자료였습니다.
- yum***
(2013.07.25 14:31: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의 일반이론 한국어 방언구획
- [언어] 지역적 방언
-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작품분석
- 만0세 관찰일지 1학기(3월~8월) 4명 분량
-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년 (20페이지분량, 매우 상세합니다)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