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의 두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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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생리대의
두 얼굴
1. 생리대의 등장
2. 시장분석
3 . 문제점
4. 설문조사
5. 개선방향
목 차
1980년 초, 한 차원 높여진 ‘니나’를 출시
본격적인 경쟁체제에 들어감
1975년, 유한킴벌리의 최초의 접착식 생리대 ‘뉴 후리덤’ 출시
생리대의 등장
우리나라의 생리대
생리대 시장분석
생리대 시장현황
최근의 생리대 제품들 점차 슬림화가 되고 옆으로 새지 않도록 고안된 날개형이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얻어 기존의 일반형보다 더욱 대중화된 생리대 형태로 자리 잡음 또한 쑥이나 허브, 소나무 재질 등의 첨가시킴으로써 흡수력이나 냄새방지 기능을 강화시키는 등의 새로운 시도도 행해지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의 활동이 많아지면서 좀더 활동하기 편하고 개선된 제품들이 경쟁을 벌이며 계속 개발되고 있다.
생리대 시장분석
생리대 시장현황
현재 국내 생리대 시장의 맹주는 유한킴벌리가 차지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1971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생리대를 선보인 뒤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2위와의 시장 점유율을 2배 이상 유지하고 있다.
한국P&G·LG유니참·대한펄프 등의 업체가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지만 이들 브랜드를 모두 합해도 점유율이 50%가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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