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체론] 유한킴벌리 화이트 매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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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기
1) 제품선정이유
2) 생리대란?

2.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3.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4. 매체목표
5. 매체전략
1) Scheduling
2) Media Mix
3) 대안광고
본문내용
③ Opportunity 기회
과거에 비해서 할인점( 대형 마트, 중․소 할인점 등)이 증가하여 유통망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은 또 하나의 기회로 다가 올 수 있다. 과거에는 생리대를 구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요즘에는 동네 편의점에도 다양한 종류의 생리대를 팔고 있고, 주변에 할인 마트들이 대거 등장함에 따라서 고객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형 마트들은 여러 가지 기획 상품을 많이 판매하므로 화이트 생리대도 여러 가지 기획상품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층이 확대되었다는 점도 하나의 기회로 다가온다.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여성들의 초경기가 훨씬 앞당겨 졌다.(요즘은 빠르면 9세부터 월경을 시작한다고 함.) 그에 반해 폐경기는 과거와 거의 변화가 없거나 늦춰지기도 한다. 따라서 과거에 비해 생리대를 사용하는 여성은 증가하였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그만큼 판매기회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리대 시장은 영구 지속성을 지닌다는 점에서 기회를 찾을 수도 있다. 이 지속성이라는 기회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로 여성이라면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월경을 하게 된다. 따라서 여성들이 지구상에서 사라지지 않는 이상, 생리대 시장은 지속적으로 유지 될 것이다. 두 번째로 개개인별로 생리주기와 날짜는 다르지만, 모든 여성들을 놓고 봤을 때, 1년 내내 생리대의 수요는 떨어지지 않으므로 생리대 시장은 지속성을 띈다고 볼 수 있다.

④ Threat 위협
화이트를 위협하는 요소로는 먼저 내장형 생리대가 시장에 등장하고 차츰 그 영역을 넓혀나간다는 점이다. 기존의 생리대는 속옷에 착용해야 하고 몸에 꼭 맞게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생리혈이 흐르는 느낌이나 새어나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내장형 생리대 즉 탐폰 같은 것들은 몸속에 삽입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좀 더 활동적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대중탕이나 수영장 같은 물속에서의 활동도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기존의 패드형 생리대를 위협하고 있다.
또한 유기농 생리대와 같은 친환경 생리대의 등장과 직접 만들어 쓰는 면 생리대의 성장세로 화이트가 위협을 받고 있다. 기존의 생리대들은 화학물질로 만들어 지고 있는데 최근 여성단체나 환경단체들은 여성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자연환경도 파괴하는 기존의 생리대들을 사용하는 대신 면 생리대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웰빙 바람을 타고온 유기농 생리대도 조금씩 그 힘을 키워가고 있는 중이다.
경쟁기업들의 제품차별화도 위협의 요소로 다가오고 있다. 경쟁사들은 기존의 생리대와는 다른, 앞에서도 말했던 유기농 생리대나 한방성분을 더해서 냄새를 잡아주는 생리대 등을 출시함으로써 기존의 제품들을 위협하고 있다. 화이트도 허브성분을 첨가한 생리대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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