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성적소구 광고 & 품위손상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품위 손상 광고
1. 품위 손상 광고의 개념
2. 품위 손상 광고에 관한 법규
3. 품위 손상 광고의 사례
4. 품위 손상 광고의 효과와 역효과
Ⅲ. 성적 소구 광고
1. 성적 소구 광고의 개념과 유형
2. 성적 소구 광고에 관한 법규
3. 성적 소구 광고의 사례
4. 성적 소구 광고의 효과와 역효과
Ⅳ. 결론
Ⅴ.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4. 품위 손상 광고의 효과와 역효과
최근들어 TV광고나 지면광고, 옥외광고 등에 선정적인 장면이나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표현들이 늘고 있다. 노출 수위를 높이거나 잔인한 장면을 넣는 등의 자극적인 방법을 이용한 광고들은 시청자의 관심을 끌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이 과하게 되면 시청자들은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 불쾌감을 느낀 광고는 두 번 다시는 보고 싶지 않게 되고, 그 광고가 나온다면 피하게 될 것이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오히려 광고효과가 감소하게 된다. 또한, 불쾌감을 느꼈던 광고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트려 다음 광고에 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Ⅲ. 성적 소구 광고
1. 성적 소구 광고의 개념과 유형
성적 소구(sex appeal)는 성적 자극(sexual stimuli)으로 소비자 반응을 유도하려는 목적을 지닌 광고이다. 광고의 본래 목적인 기존 소비자 또는 잠재적인 소비자를 특정 제품에 주목시키고, 구매의욕을 자극해 궁극적으로 그 광고를 접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다. 성적 소구 광고는 성적자극으로 소비자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흥미를 유발시켜 상품의 이미지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쉽게 브랜드를 어필하여 구매의욕을 자극시킨다. 성적 소구의 표현은 남, 녀의 누드 및 성적인 이미지, 성적 도착, 사랑의 표현, 그리고 선정적인 이미지로 제품과의 연관성을 가가진 상징적인 시각 언어 등으로 소비자에게 소구하고 있다.
성적 소구 광고는 인간의 성적 욕구에서 출발한다. 프로이트는 인간행동을 지배하는 리비도에 의하여 인간행동은 성적욕구에 의해 나타난다고 하였다. 성은 본래 모든 행동의 보이지 않는 중심이다. 현실 생활에서는 여러 가지 베일이 그것을 감추고 있어 쉽게 드러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성은 도처에서 얼굴을 내민다는 것이다. 즉 물론 광고표현에는 수많은 소재가 있을 수 있지만, 인간의 육체에서 비롯된 성의 행동에서 나오는 자극 유형(누드장면, 성교, 암시적, 장식적, 언어표현) 등으로 광고 표현의 시각 메시지를 다양하게 제시할 경우 그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프로이트의 이론이 사실이건 아니건 간에, 어쨌든 성이 오늘날 광고의 중요한 소재로 사용되고 있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로 보인다.
이러한 성적 소구 광고는 다섯가지의 유
- 참고문헌
-
Ⅴ. 참고 문헌
- 김덕자(1995. 8), 다이내믹한 삶의 원동력을 제공하는 에로티시즘적 표현. LGAD사보, 12-19.
- 김원규(1995. 8), 섹스어필광고, 더 이상 단순 흥분제일 수 없다. LGAD사보, 20-25.
- 이민국(1995. 8), 인간의 성, 어떻게 반영되어져 왔나? LGAD사보, 10-11.
- 이상오, 이정기(1992. 5). 캘빈클라인 옵세션향수: 인간최고의 아름다움을 원초적 본능으로. Cheil communications, 52-61
- 한국의 마케팅 사례1 (이두희 저, 박영사)
-http://www.adic.co.kr/library/thesis/showThesisBook.do?ukey=13471&oid=&pageNumber=1
- 性的 訴求 廣告의 效果에 關한 硏究
한양대학교 한양대 경영대학원 1998년 석사학위 논문 | 1998-07-30
성적광고의 소구방식과 표현내용에 따른 광고효과
-http://www.adic.co.kr/library/thesis/showThesisBook.do?ukey=113022&oid=&pageNumber=1
- 고려대학교 2006년 석사학위 논문
성적 소구 광고에 대한 논문
- 이화자 저 <일상의 욕망과 금기, 광고로 읽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이태룡 저 <현대사회와 광고> 나남신서. 1991
- 한국방송광고공사 저 <영국 광고 산업의 이해>
- http://www.wowzine.net/wowzine/2002/17-12.htm 와우진 17호 (윈저광고 출처)
-http://blog.naver.com/kn0412?Redirect=Log&logNo=14345727&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11/2005/6/26/231/%BA%EA%B6%F3%C1%FA_%BC%D3%BF%CA_%B1%A4%B0%ED%281360%29-kn0412.jpg (브라질 광고 출처)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103282247&jumpingVid=FD9471C5014C96AC8AFB198B8C5F07A0D6FB (바디로션 광고 출처)
-
http://howmany70.blog.me/90074587215 (일산 제니스 광고 출처)
-
http://commhere.net/140100093791 (sk w 광고 출처)
-http://blog.naver.com/blazma04?Redirect=Log&logNo=80066468462&jumpingVid=518679157B326036173DE300A9B7110B6DD1 (푸마리프트 광고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037324 (옥션 관련 기사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2&aid=0000082035 (옥션 관련 기사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143&aid=0000032898 (소니 옥외 광고 출처)
-http://blog.naver.com/cinemart2?Redirect=Log&logNo=80105675122&jumpingVid=82D15A2101F4B4FD6EA55795CD941C0178A0 (연양갱 광고 출처)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bluesky4989&prgid=12601&categid=all&page=471 (EVER 핸드폰 광고)
-
http://www2.pullbbang.com/video.pull?vcode=565784 (스피커 광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1&aid=0000002733 (사물을 사용한 광고)
-http://blog.naver.com/ozzznet?Redirect=Log&logNo=90037794322&jumpingVid=21F7D1BB5FFDD634B46A062E833F97B7DA2E (샤론스톤이 등장한 휘발유 광고)
-http://blog.naver.com/bundangfood?Redirect=Log&logNo=60096545694&jumpingVid=F8A723FD289B76C74AE64F3D181E67D1BF1E (참치광고)
-
http://noodle83.blog.me/10101529125 (농심 너구리 광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