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문학의 이해 - 이문열의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소설은 딸. 아내, 어머니, 할머니로서 주어진 위치가 바뀌면서 오늘의 여인에게 `오늘의 여인에게 여자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며 소설이란 형식으로 선택을 강요하고 있다. 봉건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의 일생을 그리면서 그 여인의 '선택' 에 이야기한다. 양반사대부 집안의 외동딸로 태어난 정부인은 뛰어난 집중력과 총명함으로 주위사람들을 놀라게 한 그녀가 선택한 삶이란 그녀 집안과 비슷한 집안과 결혼하고 아이를 잘 키운 것을 말한다. 이런 것이 과연 그녀가 한 선택 이였을까? 우리가 생각 하기에는 그 시대 흐름에 가장 잘 순응한게 아닌가라고 생각한다.
정부인은 '이땅에서의 내 팔십년을 그 숱한 크고 작은 선택을...'정부인이 이렇게 말한 선택한 자신의 삶이 과연 그녀가 자신의 의지대로 자신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선택을 했는지 지켜보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ws***
    (2004.05.20 10:22:09)
회원 추천자료
  • [시감상문] 김용택시인의 시감상문
  • 부분이며 고뇌와 사유, 추상과 관념으로서의 외면당하는 문학이 인터넷 시대를 구가하는 21세기 문학의 한 가지 대중적 모색으로서도 대중에게 접근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닐는지 생각해 볼 수도 있지는 않을까. 가벼운 마음으로 감상문을 몇 자 끄적거리려 했지만 배운게 도둑질 인지라 쓰다보니 감히 주제넘는 얘기들만 난무했던 듯하다. 좋은 시를 허접같은 군더더기로 버려놓은 듯 해서 시인께는 더욱 미안한 마음 감출 길 없다 - 2003. 9. 16 -

  • 비평문 쓰기 보고서 - 개념, 요인, 유형
  • 이해와 수용의 양상을 구체적으로 풍부하게 평가할 수 있고, 나아가 문학적 경험이 실제 삶과 어떤 관련성을 가질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술형 평가 문항에 대한 답을 하기 위해서 학습자는 수행평가 문항, 비평문의 대상이 되는 시 텍스트, 텍스트에 대한 관점이나 의견 등을 적합하게 계획하고 조직하면서, 텍스트 내적 세계를 실제 삶과 연계 짓는 생체험으로서의 문학적 반응을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반응을 통해 시 읽기가 궁극적

  • [문헌정보] 독서지도 방법론과 실제
  • 독서기록에 의한 지도, 독서과제에 의한 지도, 가정,학교,사회기관에 의한 지도, 독서회를 통한 지도, 개인능력을 넘어선 문제와 장애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적 지도를 하는 독서상담에 의한 지도, 독서 동기유발 및 흥미와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흥미 유발에 관한 지도, 자료 선택에 관한 지도, 독서기술에 관한 지도, 독서 자세 및 태도에 관련된 독서 후 활동에 관한 지도, 독서감상문 감상회에 의한 지도, Story Telling을 통한 지도, Book Talk에 의한 지도,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독서감상문경기과학고교 1학년 문응규서명: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지은이: 이문열조금만 있으면 TV에서 9시 뉴스가 나온다. 하루만 있으면 신문이 집 앞에 놓인다. 하지만 뉴스나 신문의 첫장을 피면 언제나 나와 있는 검은 양복에 넥타이를 한 사람들이 눈에 보인다. 도도해 보이고 거만한 모습 하지만 사진을 보면 항상 같은 차림의 여러 사람들이 옆에 있다. 그리고 표제는 비리, 비자금, 불법으로 채워져 있다. 하지만 그들은 이것을 항 믿고 따르

  • [한국어교육론] 한국어 문학교육
  • 문학교육은 문화교육 안에서 의미가 있을 뿐 여기서도 독자적인 지위를 획득하지 못함은 이전과 마찬가지임1. 외국어 교육의 목표 재설정최근 동향 최근에는 이러한 문화능력뿐만 아니라 문법 능력, 문학 능력 등도 필요하다는 관점이 주목 ‘5C’Communication(영어 이외의 언어와 소통)Cultures(지식 습득과 타문화 이해) Connection(다른 훈련과 정보 습득 연계) Comparison(언어의 본질과 문화에 대한 통찰력의 개발) Communities(국내외 다언어 공동체에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