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
아동문학 이란?
강아지 똥은 어떤 독자를 위한 글일까?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
강아지 똥의 줄거리
강아지 똥의 주제
아동문학이란?
작가가 아동이나 동심을 가진 아동다운 성인에게 읽히기 위해 쓴 모든 저작을 말하는 특수 문학
동요, 동시, 동화, 아동소설, 아동극의 장르를 통틀어 일컫는 명칭이다.
아동문학의 갈래는 어떻게 나눌까?
아동문학의 장르는 성인 문학과 마찬가지로 시, 소설, 희곡
으로 나눌 수가 있다.
시 - 동요: 전래동요, 창작동요
- 동시: 정형동시, 자유동시, 산문동시
소설 -동화: 전래동화, 창작동화
-아동소설: 창작소설, 개작소설, 실화소설
희곡 -아동극: 생활극, 동화극
-아동시나리오
아동문학의 특성
단계성이 있어야 한다!!
: 아동문학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유아기 → 아동기 →
청년기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그 수준에 맞는 작품을 쓰고
읽게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예술성
흥미성
교육성
단순, 명쾌성
똥도 먹고 샤프심도 먹어서 토도 많이 했다. 그런데 어느 날 인가부터 토를 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그냥 몇번 토 하는 줄 알았지만 하루에도 2~3번씩 토를 하는 것 이였다. 걱정이 되서 병원에 가보니 위가 부었다는 것 이였다. 그래서 11만원이나 들었지만 1달간을 밥도 약을 타서 주어야만 했다. 그래서 개에 관심이 많아 졋고 수의사라는 직업을 택하게 된 것이다.나는 얼마전부터 강아지 한마리를 키우고 있다. 예전에는 관심없던 동물들에게 알게 모르
보고서, 관찰평가, 역할극* 시사성 있는 역할극 또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문제 상황을 제시한 후 자기의 경우와 비교하여 말해보게 한다. 학생들이 실제로 역할 놀이를 해보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면 더욱 좋다.* ‘나의 바른 말, 고운 말 실천 평가표’를 1~2주 정도의 기간을 두고 스스로 평가해 가도록 한다.* 평소 학교생활을 관찰하여 누가 기록함으로써 종합평가에 활용한다.5) 평가내용◈ 지필평가* 때와 장소에 알맞은 인사말을 써 봅시다
보고서1. 환자의 특징아동은 5살 때 부산 백병원에 의뢰되어 청각검사와 MRI검사를 받았으나 이상은 없었으며 과잉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 1급 진단을 받았다. 아동은 생활연령에 비해 수용언어연령과 표현언어연령이 각각 4세 8개월, 6세 2개월 지체되어 있으며 특히 표현언어에서 많이 지체가 되어 있다. 아동은 주의 집중하는 시간이 짧으며 지시 따르기가 가능하고, 글을 읽고 쓸 수 있다. 아동은 자기가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것을 필요할 때를 제외
똥쌋어.내용요약: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똥 이야기입니다.어느 날 두더지의 머리 위에 누군가가 싼 똥이 떨어졌다. 화가 난 두더지는 누가 자기 머리에 똥을 쌌는지를 알아내려고 찾아나선다. 모두들 자기는 안 쌌다고 하는데, 과연 두더지는 누가 자기 머리에 똥을 쌌는지 찾을 수 있을까?얼마나 흥미진진할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똥이 많으니똥에 흥미있는 만큼 등장하는 동물들의 똥에 특징(이 책의 숨은 뜻)을 알수 있으며 주인공 두더지 머리
강아지 똥같은 동화나 꽃들에게 희망을, 사랑의 빛같은 단편 동화가 좋다. 서사시로 쓰기에는 무명저고리와 엄마처럼 단락이 분명하면서 역사성이 있는 동화가 좋다. 10) 노래 가사로 바꾸기10.1 노래 가사로 바꾸기 좋은 동화는 등장인물의 성격이 또렷하고 사건이 풍부한 장편 동화가 좋다.11) 독서 보고서 쓰기일정 기간 읽은 책을 보고서 형식으로 쓰는 경우도 있고, 계획을 세워 독서를 한 다음에 쓰는 경우도 있다. 주로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