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초등학교 교육평가]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초등학교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 초등학교 1학년 국어과교육,수학과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바른생활교과교육, 초등학교 1학년 즐거운생활교과교육,우리들은1학년교과교육
- [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교육 영어 열린학습,수학 수량학습,국어 협동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슬기로운생활,바른생활,즐거운생활 학습지도
- [교육행정] 통합교육과정과 추진방안
- 초등학교 2학년 교육과정 편제와 시간운영, 초등학교 2학년 교과교육과정, 초등학교 2학년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2학년 특별활동교육과정
- 목차
-
Ⅰ. 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1. 본 대로 들은 대로
1) 평과과제
2) 평가문제
2. 상상의 나라
1) 평가과제
2) 평가문제
Ⅱ.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9, 99, 999로 나눌 때, 순환마디 예상하기
1) 학년
2) 단원
3) 평가목표
4) 준비물
5) 평가과정(학습과정) 및 유의점
6) 평가문제
7) 채점기준
2. 순환마디가 11인 기약분수 만들기
1) 학년
2) 단원
3) 평가목표
4) 준비물
5) 평가과정(학습과정) 및 유의점
6) 채점기준
Ⅲ. 초등학교2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1. 바른인사, 바른자세, 바른걸음, 바른말, 고운말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유형
5) 평가내용
6) 평가기준
2. 손님 예절 주인 예절, 고마우신 부모님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유형
5) 평가내용
6) 평가기준
Ⅳ. 초등학교2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1. 우리들은 2학년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유형
5) 평가내용
6) 평가기준
2. 우리마을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과제
4) 평가유형 및 방법
5) 평가내용
6) 평가기준
Ⅴ. 초등학교2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1. 여러 가지 모양의 기차 만들기
1) 기본목표
2) 평가관점
3) 평가유형
4) 평가방법
5) 평가기준
6) 유의사항
2. 공치기, 넣기, 던지고 받기
1) 기본목표
2) 평가관점
3) 평가유형
4) 평가방법
5) 평가기준
6) 유의사항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초등학교 2학년 국어과 평가
1. 본 대로 들은 대로
1) 평과과제
글의 내용 간추리기
2) 평가문제
※ ‘재미있는 풀이름’을 읽고 물음에 답해 보세요.
가. 이 풀의 이름은 애기똥 풀입니다. 줄기를 자르면 노란 즙이 나옵니다.
이것이 아기의 똥 같아 애기똥풀이라고 부릅니다. 5월에서 8월 사이에 노란꽃이 핍니다. 이 열매를 짓 이겨 벌레 물린 곳에 바르면 잘 낫는다고 합니다.
나. 이 풀의 이름은 강아지입니다. 이삭이 강아지꼬리를 닮아서 강아지풀이라고 부릅니다. 9월에 녹색 또는 자주색의 작은 꽃이 핍니다. 강아지풀은 소가 좋아하는 먹이입니다. 그리고 강아지풀 이삭은 새의 모이가 되기도 합니다.
다. 이 풀의 이름은 씀바귀입니다. 쓴 맛이 나서 씀바귀라고 부릅니다. 5월에서 7월 사이에 노란색의 꽃이 핍니다. 사람들은 씀바귀 잎과 뿌리로 반찬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 위 글의 내용을 다음에 간추려 보세요.
2. 상상의 나라
1) 평가과제
이야기의 뒷부분 상상하여 말하기
2) 평가문제
※ 다음 글을 읽고 묻는 물음에 답해 보세요.
꽃담이는 텔레비전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 때 아버지께서 꽃담이를 부르셨습니다.
“꽃담아, 신문 좀 갖다 주겠니?”
꽃담이는 텔레비전을 더 보고 싶었습니다.
‘아이, 귀찮아. 내가 한 명 더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꽃담이는 눈을 감고 상상하여 보았습니다. 그러자 정말 꽃담이가 한 명 더 생겼습니다. 꽃담이는 새로 생긴 꽃담이에게 말하였습니다.
“네가 아빠께 신문을 갖다 드리고 와. 나는 텔레비전을 더 볼 테야.”
“응, 알았어.”
새로 생긴 꽃담이가 아버지께 신문을 갖다 드렸습니다.
그 때 어머니께서 꽃담이를 부르셨습니다.
“꽃담아, 심부름 좀 다녀오렴.”
꽃담이는 또 중얼거렸습니다.
“아이, 귀찮아. 내가 한 명 더 있었으면 좋겠어.”
그러나 꽃담이가 또 한 명 생겼습니다. 꽃담이는 새로 생긴 꽃담이에게 말하였습니다.
“네가 심부름 좀 다녀와. 나는 텔레비전을 더 볼 테야.”
“응, 알았어.”
새로 생긴 꽃담이는 심부름을 갔습니다.
- 참고문헌
-
김대행 외 : 21세기 국어과 교육의 지향과 수준별 교육 과정,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세미나, 한국교육개발원, 1997
교육부 :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실험용, 국어 1-1, 1-2, 2-1, 2-2, 국정교과서 주식회사, 1999
박인기 : 국어과 교육 평가의 개선과 교육의 질적 도약, 21세기 국어과 교육의 지향과 수준별 교육과정, 한국교육개발원, 1997
박영목·민현식·김종철 외 : 국어교육론 1, 한국문화사, 2005
유봉호·정영주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교학연구사, 1998
전라남도초등국어교육연구회(1997) : 현장 교원들이 쓴 국어과 열린수업방법, 서울교육과학사
최현섭 : 국어교육학개론, 삼지원,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1학년 교육]초등학교 1학년 우리들은1학년과 바른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생활과 즐거운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국어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수학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의 동화교육 분석
- [수행평가]수행평가의 특징, 수행평가의 등장배경과 수행평가의 방법, 수행평가의 절차 및 수행평가의 교과별 시행, 수행평가의 유의점 분석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제5차 교육과정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말하기교육,글쓰기교육,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학교육,시교육,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안전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