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 수행평가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수행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기법][수행평가절차]수행평가의 역사,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특징과 수행평가의 기법, 수행평가의 절차 및 수행평가의 각 교과별 실제 그리고 수행평가의 결과활용에 관한 분석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초,중,고 과목별 수행평가 분석하기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의 정의와 목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의 시행계획,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의 시행절차와 시행조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의 시행방법,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의 지원체제와 비평
- 수행평가 - 실과(꽃가꾸기)
- 실과교육과 수행평가
- 본문내용
-
실과의 수행 평가 방법
1. 평가 도구
① 수행 점검표(Check list) : 평가 기준이나 요소가 명확할 때 작성하기 쉽고, 평가 결과를 산출하기 용이하다. 또한 교사 뿐만 아니라 자기 평가, 동료 평가 등 다양한 평가 주체를 활용할 수 있다.
② 활동 보고서 및 조사 보고서 : 실과는 직접적인 체험 활동을 중요시하므로 평가 또한 과정을 매우 중시한다. 교실(수업) 밖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즉 과제 등을 통한 학습을 평가할 때 활용하면 좋다.
③ Mind-map (개념지도) : 학생의 결과물이 시각적으로 표현되었을 때 평가도 수월해 진다. 영양소 등 기본적 개념 및 지식 습득 정도를 평가하고자 할 때 활용하면 좋다.
④ 포트폴리오 : 한 단원을 단위로 활동 결과물을 모아 평가하는 방법으로 컴퓨터 단원의 문서 작성이나 정보 검색 결과물, 식물이나 동물을 다루는 단원에서 관찰 과정 기록물 등을 모아 평가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⑤ 시연 및 역할극 : 여러 가지 도구를 직접 다루는 것을 시연해보는 방법으로 직접 평가할 수 있다. 시설이나 재료, 용구가 없을 경우 가상의 상황에서 연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체크리스트를 함께 사용하거나 문장으로 평가 기술한다.)
2. 평가 주체
① 교사 평가
② 자기 평가
③ 동료 평가
④ 학부모 평가
3. 적용 및 활용의 예
<5학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