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교육과 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한서 翰西 남궁억 南宮檍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내용체계,교과서,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교수학습,실습수업모형,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태도평가 분석
- 실과교육과정(실과과교육과정)특징,개정, 실과교과서 특징, 실과교과서 기본방향, 실과교과서 단원조직, 실과교과서 활용방법, 실과교과서 과제
- [학습방법][학습]토의학습, 3분연설학습, 전문가학습, 협동학습, 프로젝트학습, 자리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뉴스학습 분석
-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목적,특성,본질,내용체계,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고려사항,교수학습방법,과제
- 본문내용
-
: 학생 스스로가 알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것, 즉 자신의 능력을 나타낼 수 있도록 답을 구성하거 나 발표하거나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요구하는 평가.
넓은 의미에서 수행평가란 선택형 문항에 의한 평가방식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평가방식
학생이 답안을 구성하거나 행동으로 직접 나타내는 것을 통해 지식이나 기능의 습득 여부를 실제로 측정, 평가하는데 초점.
2) 실과 교육에서 수행평가의 필요성
실과교과는 내용, 교육방법이 다양하여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 기에 적합한 교과이므로 그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수행평가가 필요.
교수-학습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에 대한 정보의 수집과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을 여러 측면에 서 지속적이면서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필요.
실과 교육평가에서 학생들이 인지적으로 알고 있느냐의 여부도 중요하지만 아는 것을 실제로 행동 으로 옮기거나 적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
평가의 내용이나 절차를 개인에게 의미있게 구성함으로써 학습과 이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필요.
다. 실과교육과 포트폴리오
1) 포트폴리오 평가의 이해
가) 포트폴리오의 개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