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초,중,고 과목별 수행평가 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발표의 목적
2. 방법 및 범위

Ⅱ. 본론

1. 국어과 수행평가
2. 영어과 수행평가
3. 사회과 수행평가
4. 국사 수행평가
5. 도덕과 수행평가
6. 실과 수행평가
7. 체육과 수행평가
8. 음악과 수행평가
9. 기타
10. 수행평가에 참여해 보아요

Ⅲ. 결론

참고문헌/ 사이트
본문내용
3) 주제

※ 다음 8개의 주제 중 1개를 택하여 보고서로 작성하시오.
① 청소년 이성 교제에 대한 견해(장단점, 이성 교제 시 이것만은 지키자! BEST 5)
② 청소년 놀이 문화(실태, 원인, 문제점 해결방안, 추천 놀이 5가지 등)
③ 집단 따돌림(실태, 원인, 문제점 해결방안 등)
④ 청소년의 흡연(실태, 원인, 문제점 해결방안 등)
⑤ 임신 중절에 대한 나의 견해
⑥ 대중문화의 문제점(예술과 외설, 성의 상품화 등)
⑦ 민주 시민 윤리(이것만은 고치자! 10가지)

4) 평가

평가 요소
평가 기준 및 배점
총점
이해력+충실성+창의성
(50%)
A(50점)
100점
B(45점)
C(40점)
제출마감기한
(50%)
A(50점)
정해진 제출 마감 기한 내에 제출한 경우
B(40점)
정해진 제출 마감 기한 후 3일 이내에 제출한 경우
C(30점)
정해진 제출 마감 기한 후 3일 이상 지나서 제출한 경우

※ 보고서는 11월 12일 이후에는 받지 않음
※ 따라서,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본 점수인 30점을 부여함

<모둠발표>
1) 시기 ; 9월 26일 ~ 11월 12일 (수업 시간)
2) 방법 ; 모둠발표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대현.김석우 공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지사, 2008.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수행평가의 효율적 운영 방안 연구(수행평가 자료 및 평가 매뉴얼 개발), 2008.
변영계,이상수 공저. 수업설계 , 학지사, 2003.


참고 사이트
www. edunet. com
다송초등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및경영] 학교안에서의 평가
  • 과정이며 방법일 뿐만 아니라, 학교교육 전체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개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학교에서의 평가는 교육의 질적 향상과 수월성 제고,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관리 방법이며, 이 평가의 성공 여부가 결국은 교육경쟁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고 볼 수 있다.3. 평가의 종류1) 학생평가2) 학교평가3) 교사평가 1) 학생평가 (학업성취수준 평가)(1) 정의학업 성취도란 학습 태도 및 발표의

  • [교직] 대학 입학 수능 제도의 문제점 및 방안
  • 및 보완방안가. 고등학교 교육의 정상화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학교간 학력격차의 해소방안 강구와 시‧도 교육청 차원의 모의수능시험 실시나. 각종 경시대회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각종 경시대회의 “국가 공인 평가 기준” 마련다. 교사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성적처리 및 추천서 작성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연수 실시라. 학생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학생 진로지도 체제 개선과 “초‧중‧고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고난 능력이나 소질 및 생물학적 조건들이 잘 자라도록 도와주고 보살펴주는 활동※ INPUT적 교육관: Pedagogy, 敎, 가르치다/ OUTPUT적 교육관: Education, 育, 기르다2)교육의 정의(1)교육의 방식①기술적 정의: 교육의 가치를 제시하기보다, 교육현상을 자연과학적(가치중립적․객관적)으로 파악②조작적 정의: *이 입장에서는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라고 정의함(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상호과정(조작하여 변화시키는 과정)의 실제성을 보여주

  • [보건교육사의 이해와 운영에 대한 연구] 보건교육사의 이해와 운영에 대한 연구
  • 중요한 것으로서 단순한 보건지식의 전달이 아닌 보건과 관련된 인간의 의식과 행태를 바람직하게 변화시키는 것으로,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보건교육 수행능력을 갖춘 보건교육 전문인력의 역할이 강조된다. 그러나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실제 현장에서 보건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인력들이 보건교육 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지식과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및 훈련기회가 매우 제한적으로 제공되고 있어 현장에서 보건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

  • [교육학] 교육제도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입시제도와 교육열
  • 고사 병행실시언어, 수리, 과탐, 사탐, 외국어종합적 전형, 전인적 평가, 다양한 전형방식 적용2002~현재대학수학능력시험, 내신 및 학교별 전형방법 혼합 적용대학수학능력시험 + 학교생활기록부 + 논술 + 추천서 + 면접 등언어, 수리 과탐, 사탐, 외국어 선택형 수능 체제수시모집 및 특별전형 강화우리사회에서 대학입학 시험은 초, 중등교육을 비롯한 모든 교육문제를 좌지우지하는 결정적인 것이다. 대학입학 시험은 한국 사회가 가지고 있는 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