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연습 동기 유발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생의
연습 동기
유발하기
동기 유발의 세 가지 원리
동기 유발을 위한 여덟 가지 기법
1. 동기 유발의 세 가지 원리
성공 지향적
완전 학습
발달상으로 적절하게
1. 성공 지향적
학생들의 성공률 높이기
예시) 다양한 농구대 높이
2. 완전학습
독립심, 자율성 -> 내재적 동기
다양한 과제들
과제에 대한 의사결정
제공
피드백
자기진도 조절, 과제 선택
개인적
진보 측정
3. 발달상으로 적절하게
발달 수준 반영
<저학년>
선생님의 관심을
<고학년>
그들의 동료에게 관심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의 의의와 유형,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의 지지이론과 과정,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 교수학습모형, 고려점, 제고방안 분석
  • 학생들로부터 빈번하게 들을 수 있는 요구는 “선생님, 시합해요” 또는 “선생님 게임은 언제 해요?”와 같은 것들이다. 이와 같이 학생들의 동기유발이 어렵다는 것은 효율적인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동기유발이 결정적 요소라는 Schmidt(1988)의 주장을 고려할 때 주목할 만한 한계점이다. 둘째, 부분적인 기능의 연습이 게임상황에서 통합된다는 기능중심게임 수업모형의 가정은 많은 연구에서 의문시되고 있다(Hughes, 1980). 비록 학생들

  • [교육공학] 수업의 평가와 활용
  • 연습 및 형성 평가의 결과, 수업 중에 학생을 관찰한 자료.(2)학생들의 성취도 분석 방법가. 목표별 문항 성취도 분석 학습 유형의 검토(수업목표의 검토),출발점 행동의 재조정,성취목표 및 검사문항 확인.동기 유발 방법, 정보제시 방법의 수정, 연습과 피드백의 보완, 수업자료 및 환경 보완. : 학습자별 목표별 문항분석표목 표1234문항목표문 항1 23 45 6 78 9 10수 %수 %학습자 123450 00 0X 0O XO XO O O OO OX

  • 스포츠 동기의 이해
  • 학생은 체육수업에 참가하기는 하지만(상황에 접근함) 수업 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는 않을 수도 있다. 반면, 골프선수는 승리를 위한 퍼팅을 너무나 성공시키고 싶은 나머지 지나치게 동기유발되어, 긴장하게 되고, 저조한 수행을 하게 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어떤 역도 선수는 다른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주당 4일간 연습을 하지만 매 연습을 기울이는 노력이나 강도의 측면에서 다른 동료들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3)노력의 방향과 강도의 관계

  • 농구 교수 - 학습 지도안
  • 동기유발-초, 중학교에서의 농구 시합 경험과 흥미가 있는지를 묻는다.-각자 자신의 경험과 흥미 정도를 답변한다.33’-4열 대형유지-유경험 학생에게 어떤점이 흥미로운지 질문한다.-유경험 학생이 농구경기의 재미있는 부분을 이야기한다.-드리블, 패스, 슛의 실시 방법 강조학습목표 제 시-본시의 요점으로 농구의 기초기능 중 드리블, 패스, 슛에 대한 연결을 강조한다.-시범과 설명을 보고 듣는다.드 리 블드리블 연습-바른폼 지도-드리블

  • 직접교수법 직접교수법 사례 직접교수법 수업지도안 직접교수법 소개 직접교수법
  • 연습-활동-정리 등의 수업을 어떻게 운영할 지 정확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때, 교사가 사용할 예문, 단어, 학생들로부터 나오게 도리 오류 등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연구하여 이를 대비한 계획이 수립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수업 방법 을 미리 선택해서 내용에 맞도록 지도안을 짜기 때문에 효과적인 수업을 이룰 수 있습 니다. 2. 본론:2.1 직접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단계 과정 교수.학습 활동 도입> 인사. 복습 / 동기유발 >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