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교수법 직접교수법 사례 직접교수법 수업지도안 직접교수법 소개 직접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직 접 교 수 법
1. 서론:
초급 중국 고등학생에게 직접교수법으로 “ N이/가 아니다” 를 가르칩니다. 학습 목 표는 일상 대화에서 “ N이/가 아니다” 문장을 듣고 , 말하고,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직접 교수법은 말하기, 듣기 기능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 호 작용이 있습니다. 목표어만 사용하므로 목표어로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이해 를 돕기 위한 다양한 보조 자료 사용은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초급 어린 학습자한테 잘 맞는 교수법입니다. 처음 배울 때부터 발음이 정확하게 배우는 것 되게 중요합니다.
수업을 잘 운영하기 위해 지도안은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기본 조건에서 한 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지도안을 짝야 분명한 학습 목표가 있고 이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 해 도입-전개-연습-활동-정리 등의 수업을 어떻게 운영할 지 정확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때, 교사가 사용할 예문, 단어, 학생들로부터 나오게 도리 오류 등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연구하여 이를 대비한 계획이 수립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수업 방법 을 미리 선택해서 내용에 맞도록 지도안을 짜기 때문에 효과적인 수업을 이룰 수 있습 니다.
2. 본론:
2.1 직접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과정
교수.학습 활동
도입--> 인사. 복습 / 동기유발 ----> *인사하기/전시학습 상기/ 흥미 유발
제시--> 시법(자문자답)/따라하기 ----> *목표어로 사물을 이용해 본시 문형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접교수모형(DI,직접교수법)개념,이론적기반,특징, 직접교수모형(DI,직접교수법)단계,전개, 직접교수모형(DI,직접교수법)적용,수업전략 분석
  •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적용,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수업전략 분석Ⅰ. 개요Ⅱ.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개념Ⅲ.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이론적 기반과 특징1. 이론적 기초2. 특징3. 적용 적합 단원Ⅳ.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단계1. 설명하기2. 시범보이기3. 질문하기4. 활동하기Ⅴ.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전개Ⅵ. 직접교수모형(DI, 직접교수법)의 적용1. 학습주제와의 관계 및 적용사례2. 적용

  •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의 습득 활동과 직접 교수법의 습득 활동을 비교해보고 더 효과적인 교수법이라고 생각되는 교수법을 선택한 뒤 선택한 이
  • 직접 교수법의 습득 활동직접 교수법은 미국에서 불리한 교육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얻은 결과로, 오레곤 대학의 직접교수 모형으로 처음 대중화되고, 미국 과학연구 협회가 교재로 만들어 DISTAR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면서 소개되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에게 수업의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목표를 세부적으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학습하며, 학생이 수행

  • [국어과 교육] 직접교수법의 이론과 실제
  • 직접 교수 모델(Direct instruction modil)을 만들어 처음으로 모형화 되었다. 이것을 토대로 미국 과학 연구 협회가 DISTAR(Direct Instructional System Teaching Arithmetic and Reading)라는 교재를 만들어 판매하면서 알려졌다.우리나라에서 직접교수법은 국어 교과의 특성을 살려 교실 현장에 실제적으로 투입할 만한 교수 ․ 학습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학습목표에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한 교수 ․ 학습 방법의 하나로 도입되었다. 직접교수법이 우리나라 국어과 수업에

  • [한국어교육] 외국어 교수법의 한국어 적용 -직접교수법(The Direct Method)에 대하여
  • 직접 가르치는 연속식교수법(the Series Method)로 시작되었으나, 그 당시에는 이 방법이 빛을 보지 못하고, 한 세대가 지난 후에 Charles Berlitz의 노력을 통해 응용 언어학자들이 직접교수법을 탄생시킨다. 따라서 직접 교수법을 Berlitz Method라고 하기도 한다. 직접 교수방법이 실제 국어 교육 현장에 들어오는 데에는 듈킨(Durkin)의 연구가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읽기 수업을 관찰ㆍ분석하여 학습자에게 필요한 것은 스스로 과제를 해결하는 연습이나 질문

  •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이론적기초,특징,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단계,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학습모형,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과제
  •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가치와 원리,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이론적 기초와 특징,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단계,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학습모형, 향후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과제 분석Ⅰ. 개요Ⅱ.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가치와 원리Ⅲ.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이론적 기초와 특징1. 이론적 기초2. 특징3. 적용 적합 단원Ⅳ. 직접교수(DI, 직접교수법)의 단계1. 설명하기2. 시범 보이기3. 질문하기4. 활동하기Ⅴ. 직접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