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교수법 직접교수법 사례 직접교수법 수업지도안 직접교수법 소개 직접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직접교수(직접교수법, DI)의 의의와 이론적 배경, 직접교수(직접교수법, DI)의 기본절차, 직접교수(직접교수법, DI)의 전개, 직접교수(직접교수법, DI)의 학습모형, 직접교수(직접교수법, DI)의 지도방법과 시사점
- [DI]직접교수법(직접교수, DI)의 개념과 특성, 직접교수법(직접교수, DI)의 발달배경, 직접교수법(직접교수, DI)의 원리와 실제, 직접교수법(직접교수, DI)의 ICT활용교육, 직접교수법(직접교수, DI)의 전략 분석
- 직접교수모형(직접교수법,DI)정의,이론적기초, 직접교수모형(직접교수법,DI)과정, 직접교수모형(직접교수법,DI)체육과수업 사례,교수학습방법
- [직접교수법][DI][직접교수모형]직접교수법(DI,직접교수모형)의미,성격,절차,적용, 직접교수법(DI,직접교수모형)지도사례,모형,평가
- 직접교수(직접교수법,DI)의미, 직접교수(직접교수법,DI)이론,특징, 직접교수(직접교수법,DI)단계,사례, 직접교수(직접교수법,DI)모형,전략
- 본문내용
-
직 접 교 수 법
1. 서론:
초급 중국 고등학생에게 직접교수법으로 “ N이/가 아니다” 를 가르칩니다. 학습 목 표는 일상 대화에서 “ N이/가 아니다” 문장을 듣고 , 말하고,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직접 교수법은 말하기, 듣기 기능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 호 작용이 있습니다. 목표어만 사용하므로 목표어로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이해 를 돕기 위한 다양한 보조 자료 사용은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초급 어린 학습자한테 잘 맞는 교수법입니다. 처음 배울 때부터 발음이 정확하게 배우는 것 되게 중요합니다.
수업을 잘 운영하기 위해 지도안은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기본 조건에서 한 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지도안을 짝야 분명한 학습 목표가 있고 이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 해 도입-전개-연습-활동-정리 등의 수업을 어떻게 운영할 지 정확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때, 교사가 사용할 예문, 단어, 학생들로부터 나오게 도리 오류 등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연구하여 이를 대비한 계획이 수립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수업 방법 을 미리 선택해서 내용에 맞도록 지도안을 짜기 때문에 효과적인 수업을 이룰 수 있습 니다.
2. 본론:
2.1 직접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과정
교수.학습 활동
도입--> 인사. 복습 / 동기유발 ----> *인사하기/전시학습 상기/ 흥미 유발
제시--> 시법(자문자답)/따라하기 ----> *목표어로 사물을 이용해 본시 문형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접교수모형(DI,직접교수법)개념,이론적기반,특징, 직접교수모형(DI,직접교수법)단계,전개, 직접교수모형(DI,직접교수법)적용,수업전략 분석
-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의 습득 활동과 직접 교수법의 습득 활동을 비교해보고 더 효과적인 교수법이라고 생각되는 교수법을 선택한 뒤 선택한 이
- [국어과 교육] 직접교수법의 이론과 실제
- [한국어교육] 외국어 교수법의 한국어 적용 -직접교수법(The Direct Method)에 대하여
-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이론적기초,특징,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단계,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학습모형, 직접교수(DI,직접교수법)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