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 글의 쓰기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와이글의 ‘쓰기 평가’
3장. 쓰기 평가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고려
§4. 시험의 유용성
Bachman과 Palmer(1996)는 ‘시험의 가장 중요한 성질은 그것의 유용성이다.’ 그들은 여섯 가지의 질적인 견지에서 언어의 유용성을 정의한다. 신뢰도, 구성타당도, 참된 실생활자료속성, 상호작용성, 영향력, 실용성.
① 신뢰성: 다른 길라잡이 평가자와 같이 시험상황의 다른 속성과 국면을 넘어서는 측정의 일치
② 구성타당도: 시험이 실제로 그것이 측정하려고 했던 것을 측정했는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
③ 참된 실생활자료속성: 시험과제-우리의 경우, 쓰기과제-는 응시자들이 응시자들이 시험을 넘어서 세상속에서 필요하게 될 쓰기의 유형을 대표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상호작용성: 언어시험에 관련되는 성격은 언어지식, 전략적 능력, 화제 지식, 그리고 효과적인 개념틀, 응시자들이 감정적으로 어떻게 답하는지를 모두 포함, 상호작용은 언어시험에서 중요한데 왜냐하면 이들 성격은 실제적인 언어사용에서 모두 관여하기 때문이다.
⑤영향력: 시험은 개인들(시험출제자나 교사), 일반적인 사회, 특별한 교육체계, 더큰 체계의 영향으로서 정의될 수 있다.
⑥ 실용성: 시험개발과 관리를 요구하는 재료와 이들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재료들 사이의 관계
제5장 쓰기 평가 과제 계발하기
이 장에서는 대규모 쓰기 시험 과제 계발을 위한 원리를 제시한다. 첫 부분에서는 평가에서 일반적으로 고려할 사항을, 두 번째 부분에서는 쓰기 시험 과제를 계발할 때 고려할 사항을 다룬다.
§1. 평가 전개 과정 (The process of test development)
▶1단계 : 계획(design) - 평가 목적, 평가 대상, 쓰기에 대한 욕구, 자료에 대한 정보 수집을 포함한다. 평가에서 측정할 요소들을 규정하고 시험 유용성을 평가하는 방법, 이용 가능한 자료들을 적절히 분배하고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결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스코프(high scope)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및 프로그램의 특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쓰기 전 단계로서의 읽기와 쓰기 기초교육이 강 화되었고 지도상의 유의점이 새로 마련되었으며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 과정 문서 체계의 통일 등이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포함.(2) 개정 중점 내용- 교육일수와 교육시수 운영의 자율성 확대 교육과정 운영은 연간 180일, 하루 교육 시간은 180분 이상을 기준으로 하며 이와 함께 ‘최소 기준’임을 함께 명시하였다. 시 도 교육청의 지침과 유치원 실정에 따라 하루의 교육과정은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평가-산술문제-산술응용 및 기초통계 문제지각능력문서작성 시 오․탈자 처리문제,분류, 정리, 보관 등의 업무에 따른 신속성과 정확성을 파악-문자(한글,영어,한자,기타) 배열 -숫자(아라비아, 로마, 기타) 배열-도형 배열추리능력업무 추진 및 상황에 관련된 미래에대한 정확한 추리와 예견, 판단능력등의 소유 정도를 파악-언어 이해 및 추리-수 추리-기계 추리창 의 력신규아이템 개발 및 기존 제도 및아이템의 부가가치 창출하고 개선,

  • [교훈글 사례][지혜][인간가치]지혜 교훈글 사례, 명상 교훈글 사례, 인간가치 교훈글 사례, 품성(인성, 인품) 교훈글 사례, 내심(인내력) 교훈글 사례, 행복 교훈글 사례, 아동교육(초등학교교육) 교훈글 사례
  • 주인 정말 착한 사람들이지?참고문헌ⅰ. 나동주(2011), 사회과 창의인성교육의 내실화, 전라남도교육청ⅱ. 레이 스테드먼(2011), 고통이 주는 교훈,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ⅲ. 론 코리엘(2007), 교훈을 배워요, 디씨티와이꿈을이루는사람들ⅳ. 발타자르 그라시안 저, 차재호 역(2008), 지혜의 기술, 서교출판사ⅴ. 영기일칙 저, 장홍자 역(2001), 자신을 단련하는 교훈 200가지, 시암내ⅵ. 이복규(1988), 명상교육을 통한 자율능력 함양, 서울특별시교육청

  • [아동복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통합 교육 사례
  • 와이 서로 장애 아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이를 교육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도 있고, 수업시 원활한 진행을 서로 도울 수 있어 교사 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탁은정 선생님께서는 열린 마인드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교사 간에 더욱 활발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나눈다면 아동의 발달에도 보다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말씀하셨는데 참관을 통해서도 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고 아동을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글토크 등 여러 개의 인스턴트 메신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위키아(Wikia)`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창업자인 안젤라 비슬리와 지미 웨일즈가 만든 업체. 위키피디아처럼 인터넷 이용자들의 지식에 기반한 검색 엔진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 TV와 인터넷의 장점을 합친 `주스트(Joost)`, 이용자들의 평가와 인기 에 근거해 영상의 순위를 매기는 `메타카페(Metacafe`s)` 등도 웹2.0 시대를 맞아 새롭게 뜰 차세대 인터넷 기업으로 꼽혔다. 19. 3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