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 글의 쓰기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와이글의 ‘쓰기 평가’
3장. 쓰기 평가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고려
§4. 시험의 유용성
Bachman과 Palmer(1996)는 ‘시험의 가장 중요한 성질은 그것의 유용성이다.’ 그들은 여섯 가지의 질적인 견지에서 언어의 유용성을 정의한다. 신뢰도, 구성타당도, 참된 실생활자료속성, 상호작용성, 영향력, 실용성.
① 신뢰성: 다른 길라잡이 평가자와 같이 시험상황의 다른 속성과 국면을 넘어서는 측정의 일치
② 구성타당도: 시험이 실제로 그것이 측정하려고 했던 것을 측정했는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
③ 참된 실생활자료속성: 시험과제-우리의 경우, 쓰기과제-는 응시자들이 응시자들이 시험을 넘어서 세상속에서 필요하게 될 쓰기의 유형을 대표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상호작용성: 언어시험에 관련되는 성격은 언어지식, 전략적 능력, 화제 지식, 그리고 효과적인 개념틀, 응시자들이 감정적으로 어떻게 답하는지를 모두 포함, 상호작용은 언어시험에서 중요한데 왜냐하면 이들 성격은 실제적인 언어사용에서 모두 관여하기 때문이다.
⑤영향력: 시험은 개인들(시험출제자나 교사), 일반적인 사회, 특별한 교육체계, 더큰 체계의 영향으로서 정의될 수 있다.
⑥ 실용성: 시험개발과 관리를 요구하는 재료와 이들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재료들 사이의 관계
제5장 쓰기 평가 과제 계발하기
이 장에서는 대규모 쓰기 시험 과제 계발을 위한 원리를 제시한다. 첫 부분에서는 평가에서 일반적으로 고려할 사항을, 두 번째 부분에서는 쓰기 시험 과제를 계발할 때 고려할 사항을 다룬다.
§1. 평가 전개 과정 (The process of test development)
▶1단계 : 계획(design) - 평가 목적, 평가 대상, 쓰기에 대한 욕구, 자료에 대한 정보 수집을 포함한다. 평가에서 측정할 요소들을 규정하고 시험 유용성을 평가하는 방법, 이용 가능한 자료들을 적절히 분배하고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결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