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이해 교수방법 읽기 중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읽기 이해 교수 방법
-제3장 읽기 중 활동-
제3장 읽기 중 활동
▶ 읽는다는 것은 의미를 만들어 간다는 것
▶ 책을 이해하기 위해서 구문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하는 때는
읽기 행동이 일어나는 동안
▶ 읽는 도중에 이해활동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내용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이해 이끌어 낼 수 있음
▶ 읽기 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사적인 반응 이끌어 낼 수 있음
제3장 읽기 중 활동
목적
활동
글을 깊이 이해한다
개인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다
이해전략을 촉진한다
글의 구조를 인식하고 사용한다
언어에 주의를 기울인다
등장인물, 사건, 주제에 대한 생
각을 촉진한다
친구들과 협의하여 내용을 해석
한다
북클럽
전략카드
이야기 지도
인물 관계도
인물 설명 그물
인물 전시회
그래픽 조직자
인물의 시점차트
독서장
등장인물 블로그
감정차트
대조표
열 개의 중요단어
북클럽
▶ 4명 또는 5명으로 이루어진 한 그룹의 학생들이 함께 정한 책을 읽고
정기적으로 만나 책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활동
▶ 각자에게 맡겨진 특정 역할을 수행하고 역할들은 서로 돌아가면서 맡음
▶ ‘토론 주관자’, ‘문학 전문가’, ‘구문의 고수’, ‘화가’, ‘연결자’, ‘단어의 신’,
‘여행추적자’, ‘탐정’ 등
북클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직접 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수 방법들을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장애영유 . ,아들은 보다 전체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 ,이러한 직접 교수 방법들은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따라서 교사들은 이러한 교수 방법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장애영유아 . ,들의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교육 환경을 조성할 필요성이 있습니다.참고문헌:강혜란 노인복지시설 입소 노인들의 운동활동과 신체적 건강상태와의 연관

  • 교육학 창의적 교수방법
  • 방법을 찾아봤을 거에요파란모자는 토론 활동을 진행할 때 집단 내 사회자에 해당되는 역할을 하게 하거나 요약과 결론을 이끌어낸다. 예) 심청이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아요. 다시 한번 심청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봅시다.156색 사고모자 기법의 효과는 크게 3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째, 6색 사고 모자 기법은 한정된 사고의 역할을 제시해 준다자유로운 사고의 가장 큰 걸림돌은 자아

  • 영유아 교수방법론 언어와 문해
  • 교수전략쓰기유아주도적 경험은 쓰기영역의 핵심지식과 기술 중에서 쓰기의 목적과 기능에 대한 인식과 세부 운동 기술을 획득하는데 특히 중요한 것으로 본다.유아 주도적 경험이 중요한 영향이 되는 학습쓰기의 목적과 기능에 대한 인식 사람들이 쓰기를 하는 모든 방법과 이유에 대해 아는 것◦ 교실의 전 영역에 다양한 쓰기도구와 자료를 준비한다.◦ ‘지금여기’목표에 맞는 맥락의존적인 인쇄물의 예시들을 제공한다.◦ 다양한 목적으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활동이 될 것이다. 성 격목 표내 용교수학습방법평 가-창의적국어사용능력신장-지식 학습의중요성-초중고 단일화된 목표(단, 언어 자료의 수준과 국어 양상 수준에 있어 학교급별 차이 존재)수준별 내용범주화-직접 교수법-문제 해결 학습-전문가 협력학습-가치 탐구 학습-창의성 계발 학습-반응 중심 학습-역할 놀이 학습-과정 중심 읽기 지도-과정 중심 쓰기 지도-평가의 내용이 특정 영역에 편중되지 않고 지식, 기능, 태도의 균형 맞

  • [언어지도]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수방법3.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1) 총체적 언어접근법 2) 균형적 언어접근법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총체적 언어교육은 그동안 추상적이고, 탈상황적이며, 형식적이었던 언어교육을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아동에게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되게 함으로써 언어활동이 의미 이해의 과정이 되도록 하여 아동의 사고력을 신장 시키는 언어교육 방법 중 하나로, 언어를 음소나 낱자를 중심으로 가르치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