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특징과 교수방법
1)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특징
2)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교수방법

2.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특징과 교수방법
1)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특징
2)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교수방법

3.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
1) 총체적 언어접근법
2) 균형적 언어접근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총체적 언어교육은 그동안 추상적이고, 탈상황적이며, 형식적이었던 언어교육을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아동에게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되게 함으로써 언어활동이 의미 이해의 과정이 되도록 하여 아동의 사고력을 신장 시키는 언어교육 방법 중 하나로, 언어를 음소나 낱자를 중심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지닌 덩어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하는 방법이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보는 언어는 다른 사람과
.
.
2)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교수방법
Adams(1990)는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음운인식이나 기술 중심의 읽기와 철자 프로그램이 지나치게 강조되어서는 안 되며 의미와 함께 해독법을 병행하여야 즐겁게 책을 읽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하였다.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의 교수 학습 방법으
참고문헌
김세희(2000). 유아문학교육. 양서.
이차숙(2004). 유아 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서울학지사.
이숙재 외(2009). 영유아 언어교육. 서울창지사.
강성화 외(2001). 유아 언어교육. 서울동문사.
유향선(1997). 유아 문어교육의 효과적 지도. 유아교육연구.
이문옥(2003). 유아 읽기지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인류학산책] 문화 인류학 산책
  • 차이점을 규 명함으로써 인간사회에 대한 폭을 넓힘▪ script - 문화는 인간이 살아가는 데 기준이 되는 생활방식 전체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입는 옷의 형식이나 음식물을 획득하고 요리하는 방식, 식사하는 방법, 의사소통방식, 시간과 공간을 지각하는 방식,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인식하는 방식 등이 포함됩니다. 요리강습프로그램에서 여성들이 조리방법을 설명하는데 사용하는 언어를 잘 들어 보면 매우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

  • 한국학의 갈래와 각자의 현황과 동향에 관한 연구 분석
  • 법개정하여 일부지역에만 자유무역지대를 설치하고 제한적 개방을 표방하고 있다.우리한국사. 김당택이야기 한국사. 이혁 진선출판사 (06)위키백과(http://ko.wikipedia.org/wiki/)국사편찬위원회(http://www.history.go.kr/)한국학중앙연구원(http://www.aks.ac.kr/aks/)1장. 한국학의 현황과 동향 언어의 현황과 동향- 남북한의 언어적 차이와 동질성 회복 방안남한과 북한의 언어적 차이점을 서술하기에 앞서 양 문화의 큰 차이점에 대해 언급하고자 한다

  • [영남대] 국제문화의이해 중간기말(타이핑) 포함입니다.★
  • 언어, 풍습, 관습법, 종교, 사회조직, 정치제도 등 민족지적 자료 수집→ 효율적 통치, 출동완화 → 인디언의 백인사회 통합 유도 - 2차 세계대전 중 : 적대국 국민의 독특한 생활양식과 사고방식 분석 ( 예: 국화와 칼 - 루스 베네딕트 : 일본 문화 상징 )- 2차 대전 후 (1940년대 후반~1960년대 초반)․ 신생독립국가 원조, 전후 수복지구의 재건사업(미국의 AID아파트 한국에 건설) ․ 개발도상국의 현대화 지원 : 미국의 참여 확장 → 세계의 지도국으로 발

  • [지역사회상담론] 6장 사회적 변화 대리인으로서 지역사회 상담가
  • 접근법을 사용함으로서 CT 상황의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사정이 가능해지게 되고, 상담자들은 CT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차별, 인종주의, 압제들에 대해 더욱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Atkinson et al., 1993; Banks & Banks, 1993; Ivey, 1995) 생태학적 접근법을 사용하는 상담자들은 각각의 CT들과 상담할 때 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치적 이슈들과 사회적 태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Martin, 1991) 지역사회 상담가들이 사회적,

  • 언어지도-중간 레포트
  • 1차시 인간의 언어학습목표1. 인간 언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2. 언어와 인류의 발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제 1절 인간 언어의 특성1. 인간 언어의 특성 7가지1)이원성인간의 언어는 소리의 체계와 의미의 체계가 분리/독립 되어있음반면에 동물의 신호에는 소리와 의미가 구별되지 않음인간의 언어에는 소리와 의미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비슷한 소리가 전혀 다른 의미를 가질 수도 있고 전혀 다른 소리가 동일한 의미를 가질 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