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지도]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특징과 교수방법
1)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특징
2)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교수방법
2.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특징과 교수방법
1)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특징
2)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교수방법
3.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차이점
1) 총체적 언어접근법
2) 균형적 언어접근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총체적 언어교육은 그동안 추상적이고, 탈상황적이며, 형식적이었던 언어교육을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아동에게 의미 있는 학습 활동이 되게 함으로써 언어활동이 의미 이해의 과정이 되도록 하여 아동의 사고력을 신장 시키는 언어교육 방법 중 하나로, 언어를 음소나 낱자를 중심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지닌 덩어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하는 방법이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보는 언어는 다른 사람과
.
.
2) 균형적 언어접근법의 교수방법
Adams(1990)는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음운인식이나 기술 중심의 읽기와 철자 프로그램이 지나치게 강조되어서는 안 되며 의미와 함께 해독법을 병행하여야 즐겁게 책을 읽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하였다.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의 교수 학습 방법으
- 참고문헌
-
김세희(2000). 유아문학교육. 양서.
이차숙(2004). 유아 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서울학지사.
이숙재 외(2009). 영유아 언어교육. 서울창지사.
강성화 외(2001). 유아 언어교육. 서울동문사.
유향선(1997). 유아 문어교육의 효과적 지도. 유아교육연구.
이문옥(2003). 유아 읽기지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서양이 어떤 사회복지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 동티모르 독립 분쟁 - 동티모르 국가에서 발발한 독립 분쟁과 주변 지역과의 갈등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아동과 청소년의 기분장애와 자살-영화 `죽은시인의 사회` 사례
- 아동과 청소년의 기분장애와 자살-영화 `죽은시인의 사회` 사례
- [A+구매 만족] 아동 놀이관찰평가 보고서.놀이관찰기록(놀이평가의 요소들 해석)놀이관찰방법.치료적 놀이.놀이지도 방법.처방적 놀이치료 평가 사례에 관한 보고서 레포트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독거노인의 우울증 예방을 위한 텃밭가꾸기 프로그램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
- 지적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능력과 인지발달을 고려한 언어지도 방법을 설명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지원전략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