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선물 기프티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모바일 선물 -기프티콘-
요즘 기프티콘이 유행하고 있다. 선물주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다양한 선택 그리고 시간 절약 등이 기프티콘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10~30대가 주요 소비층인 이 기프티콘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본다.
■ 기프티콘 정의: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는 바코드 형태의 온라인 선물 쿠폰을 말한다. 이를 이용하여 선물을 구입한 사람이 기프티콘을 보내주면 받은 사람은 매장에서 실제 상품으로 바꿀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 많은 기프티콘 사이트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 외식(베이커리, 음료 등)과 영화관람 등이다. 이곳에 온라인 서점, 혹은 출판사가 입점한다면 대중들이 좀 더 책에 대해 가까이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우선, 각 통신사별 기프티콘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다.
1) 기프티콘(http://gifticon.nate.com/index.jsp)은 네이트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도서 관련 카테고리는 보이지 않았고 GS이샵, H몰, 인터파크, 넥슨, 한게임, 싸이월드, 넷마블 등 다양한 온라인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이 디지털상품군으로 분류되어 있었다.
2) 기프티쇼 (http://www.show.co.kr/index.asp?ode=HK00000) 리브로가 입점해 있는 kt기프티쇼
총 18권의 도서가 있으며 5,000원부터 50,000원까지의 정액 상품권도 있다.
등록되어 있는 도서는 문학동네의 1Q84 1,2권을 포함하여 리더스북의 넛지 등이 있다.
3) GS 이숍 (http://www.gsshop.com/plan/common/plan.jsp?planseq=71463&svcid=mc&lseq=360573-1&dseq=2865990&gsid=ECmain-AU360573-AU360573-1)
GS 이숍은 도서상품권을 기프티콘으로 진열하였다.
먹거리로 가득한 기프티콘 시장에서 도서 시장은 초기 단계인 것 같다. 하지만, 독자들에게 좀 더 편안하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다각도로 접근해볼 필요가 있다.
책은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독자가 없도록 일상생활에서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당장은 출판사가 직접 들어오는 것은 무리가 있겠으나, e-book으로 간편하게 책을 갖고 다닐 수 있는 상황이 오면 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카카오톡의 수익창출 및 경영전략
  • 모바일 분야 매출목표 200억 ~ 300억원역시 대부분 검색광고 매출검색 분야 외 모바일에서 눈에 띄는 활약X“마이피플과 네이버톡 둘 다 이 메신저로 직접적인 매출을 올리기 보다는 모바일 검색광고나 배너광고 분야에서 수익성을 내고 있음”3. 경쟁사 분석 수익창출원검색 외 당장 새로운 사업모델을 찾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는 업계의 분석너의 수익창출원은 어디서 오는거야?엄마가 돈줘!!카카오톡1. 선물하기 서비스2. 카카오 링크- 개념 :

  • 카카오톡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
  • 기프티콘 등의 판매 서비스, 이동통신 업체와의 제휴(&플러스친구 등의 기업제휴), 다양한 문화행사 협찬,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등의 사업을 대외적으로 활발히 하여 기업이미지를 높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6.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온라인 게임 같은 경우에는 게임 내에 존재하는 아이템들을 소비자가 현금으로 구매하여 게임 진행의 원활함을 취하고자하는 방식이 많이 도입되어 있다. 이러한 결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게임 같은 경우에는 주로

  • GS25 마케팅분석
  • 모바일 마케팅① 나만의 냉장고 application‘나만의 냉장고’는 GS25에서 행사하는 모든 증정품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였다가 언제 어느 곳의 GS25에서도 찾아 먹을 수 있는 ‘증정품 키핑 서비스’이다.어플의 초기화면현재 비어 있는 상태의 냉장고(저장 된 것이 없을 때에는 투명함)냉장고에 상품을 저장해놓은 상태친구에게 선물하는 기능3. 경쟁우위1) 활발한 모바일 마케팅② GS 드림콘유통업계 최초의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으로 모바일 기술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모바일 메신저다. 그 외에도 보이스톡이라는 음성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손쉽게 동영상이나 사진, 문서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최근 들어 ‘페이스북’을 모방한 카카오스토리 기능으로 개인공간을 가질 수도 있다. 그리고 ‘기프티콘’이라는 기존의 서비스와 제휴를 맺으면서 터치 한 번으로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특히, 스마트폰 메신저 최초로 그룹채팅을 제공해 친구들이 그룹채팅방에 모여 언제 어디서나 대화를 나눌 수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선물하기의 모바일아이템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다. 처음에는 간단한 이모티콘으로 시작했으나 지금은 웹툰 작가들과의 연동을 통한 더 세련되고 예쁜 이모티콘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의 테마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도 나와 좀 더 다양하고 색다른 것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Step 4. 카카오 카드(2011.12.20.)카카오카드의 개발 스토리는 좀 특이하다. 옛날 인터넷시장 초기에 국내에 있었던 카드사이트(Send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