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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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현직에 종사하는 마케터들의 이야기 입니다. 예전에는 기업마케팅정도의 마케팅이라 일반인들이 접하기는 쉽지않은 직업이었습니다. 대기업은 아니지만 자기만의 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아가는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간접체험 하는 책입니다. 독후감으로 남깁니다.
본문내용
이 책은 서로다른 업종에 종사하는 마케터들의 이야기입니다. 읽을 책을 고르는 장르 중에 마케팅을 넣은 이유는 살아오면서 마케팅하고 전혀 관련 없는 일에 종사하였기 때문에 전혀 알지도 못하기 때문이 첫 번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이라는 분야를 알려고 하는 것은 디지털혁명이라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조금이라도 살아남으려면 새로운 분야에 눈을 뜨고 적응해 나가는 것이 미래에 적응하는 막연한 은퇴준비라는 생갈이 들어서입니다.
학교에서 학문적으로 마케팅을 배우는 다소 고전적인 방법이 있지만, 얼마전 유투브 자기계발 채널에서는 예전에 고전적인 방법보다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맞게 마케팅도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주인장의 말도 공감합니다. 왜냐하면 예전에는 단순히 시장개척이나 기업브랜딩에 초점이 맞춰 졌다면, 시간이 갈수록 블로그나 유투브를 통한 개인 마케팅이 가능해 졌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예전에는 전문영역이라고 생각했던 직업이 사회구성원 개인한테도 밀접한 관계가 되어버렸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입문이나 학문적인 서적도 많지만, 현장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어떤 업무를 하며, 어떤 생각으로 마케터라는 삶을 살아가는지도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고른 책이 이 책이었습니다. 다소 책이 두껍기도 하지만, 4명의 마케터가 마케터 입문에서부터 실무, 마케팅 철학까지 였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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