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PPL 심층 분석(다양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PPL의 개념
Ⅲ. PPL의 역사와 현황
Ⅳ. PPL의 효과
1. PPL 효과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 explicit test 중심
2. PPL의 효과에 대한 새로운 접근: implicit test 중심
Ⅴ. PPL 산업의 현황
Ⅵ. PPL과 영화와의 관계
Ⅶ. 영화 마케팅
Ⅷ. PPL의 이벤트 연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Ⅸ. 다양한 PPL 사례
1. 인터넷
2. 공연
3. 게임
1) 사례 1
2) 사례 2
4. 스타 마케팅
5. 영화
Ⅹ. 결론
- 본문내용
-
PPL은 미국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시작됐다.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상표화된 상품을 삽입하는 기술은 일찍이 1945년 영화 'MILDRED PIERCE'에서 Joan Crawford가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장면에서 사용되었다. 이후 PPL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1982년 Hershey사의 Reese`s Pieces 캔디가 영화에 나와 세 달만에 66%의 매출증가를 보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E·T」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헐리우드를 통한 PPL은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PPL의 가치에 대한 인식은 급속도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1970년대 후반부터 4대매체 등 전통적 광고전달방법이 고객을 목표로 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효용가치를 잃어가고 있었다.
새로운 대안적 광고수단의 창안이 절실했던 바로 그때 「E·T」의 성공사례가 터졌고, 대형 광고주들은 앞다투어 PPL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할리우드는 PPL을 하나의 마케팅 사업으로 격상시키면서 동별 요율 체계를 만들기 시작했다. 1983년 20세기 폭스사는 자사영화의 PPL 대금을 영화당 1만달러에서 4만달러씩 받을 것임을 공식 발표했고, 그후 Walt Disney사는 영화 「Mr. Destiny」에서 단순 제품노출에 2만달러, 제품노출과 함께 배우가 상표명을 호명할 경우 4만달러, 배우가 직접 제품을 사용할 경우 6만달러라는 요금체계를 만들기도 하였다. 이 금액체계는 최근 들어 더욱 세분화되어 제품 사용여부와 노출시간에 따라 10단계 이상 나뉘어졌다. 광고주들의 PPL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Creative Film Production, Creative Artist, Krown Entertainment, Norm Marshall & Associates, Robert Kovologg`s Associated Film Promotions, Unique Product Placement, Creative Entertainment Service 등과 같은 PPL 전문 대행사들이 설립되었다. 통상적으로 이들 전문대행사는 효율적인 제품노출 기회를 모색하는 제품 스폰서를 대신하여 영화대본을 자세히 검토하여 적절히 배치될 수 있는 맥락을 모색한다. 이어서 제품배치의 통제력을 갖는 영화제작자와의 합의를 통해 PPL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Mr. Ed Mintz는 마케터들이 PPL 비용을 결정하기 위해 CinemaScore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개발했는데, 이는 TV 광고에 있어 Nielsen 시청률과 유사한 것이다.
1990년대 헐리우드의 거의 모든 Block Burster 영화에는 예외 없이 PPL이 삽입됐다. 이제 미국에서는 PPL이 제품 선전을 위한 주요한 촉진 전략의 하나가 되었다. 국내의 경우에는 1991년 신씨네의 '결혼이야기'를 시점으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PPL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영화나 인기 텔레비전 쇼는 세계시장의 접근에 있어서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광고주가 이런 미디어들이 제고하는 이점을 얻고자하여 PPL은 대가가 지불된 촉진 전략의 도구로서 발전하게 된 것이다. PPL의 발전 이유를 살펴보면, 첫째로 극장은 다른 미디어에 비해 이미지나 소리를 동시에 재생하는데 있어 우월한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인상적인 장면으로 묘사되어 세계시장의 접근이 더욱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유명인사가 직접적으로 상품 보증선전을 행하지 않아도 영화속 유명 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