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 협동학습의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집단 협동학습 모형의 유형
집단조사 모형
또래(동료) 교수 팀워크 모형
코프코프
직소I
직소II
토너먼트 게임
능력별 팀 학습(STAD)
집단조사 모형
연구 주제를 정한 다음, 학습자를 연구 소집단으로
나누어 편성. 각 집단별로 연구계획을 수립하고 실천에
옮겨 나간다.
H.Thelen의 집단조사 모형
교수자
과제 제시
또래 교수자가 가르침
시험
보상
또래(동료) 교수 팀워크 모형
코프코프
교수자가 학습 자료 중 한 부분을 팀에게 맡긴다.
학습자가 알고 싶은 하위주제를 맡아서 공부하고 준비한 후 팀으로 돌아와 구성원들과 함께 학급에 보고할 것을 협동적으로 준비한다. 그리고 다른 팀으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교수자는 개개 학습자의 성취 정도를 평가한다.
직소I
교수자는 학습자에게 전체 학습자료 중 일부분을 나누어 준다.
그러나 요구되는 학습은 모든 자료를 전부 학습하여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른 부분을 떼어 받은 다른 학습자들의 부분에
대하여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 정의,특징,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 절차,적용,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 게임진행방법,제언
  •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의 정의와 특징,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의 절차와 적용,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의 게임진행방법,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 관련 제언 분석Ⅰ. 개요Ⅱ.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의 정의Ⅲ.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의 특징Ⅳ. TGT(팀게임토너먼트)협동학습모형의 절차1. 교사의 수업안내1) 도입2) 전개3) 연습2. 소집단 학습3. 토너먼트 게임1) 게임을 위한 교사의 준비2)

  •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 정의,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 구성,절차,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 사례,적용
  • 모형)협동학습모형의 적용방법1. 이야기 구성 요소 지도를 위한 직접교수활동1) 설명하기2) 시범 보이기3) 질문하기4) 활동하기5) 평가로 정리․확인하기2. 스키마 활성화를 통한 이야기 관련 활동1) 교사의 안내2) 짝학습 단계3) 소집단학습 단계4) 평가하기3. 이야기 구성력 신장을 위한 읽기와 쓰기 통합 활동1) 소집단학습 단계2) 심화학습-상상하는 글 쓰기3) 평가4. 평가하기5. 홀로 읽기 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읽기․쓰기 통합(CIRC) 프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협동학습모형의 적용
  • 협동하면서 이루어지는 학습은 개방적인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호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보다 나은 답을 얻어낼 수 있다. 협동학습은 집단 내에서 서로 협동적으로 학습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전체는 개인을 위하고 개인은 전체를 위하여’라는 태도를 갖게 되고, 성공적 학습을 위하여 집단 구성원들이 서로 격려하고 도움으로써 학습부진을 개선할 수 있다. 협동학습은 소집단을 구성하여 서로 협동하는 수업을 하게

  • STAD 협동학습모형, 직소우 협동학습모형, TAI(팀보조개별학습) 협동학습모형, TGT 협동학습모형, LT 협동학습모형, 논쟁수업 협동학습모형
  • STAD(모둠성취분담) 협동학습모형, JIGSAW(직소우) 협동학습모형, TAI(팀보조개별학습) 협동학습모형, TGT(팀게임토너먼트) 협동학습모형, LT(함께학습하기) 협동학습모형, Pro-con(논쟁수업) 협동학습모형 분석Ⅰ. 서론Ⅱ. 협동학습의 특징과 구성1. 소집단 구성원의 이질화2. 소집단 구성원의 배치3. 소집단 편성4. 소집단 인원수 5. 의사소통 기술 Ⅲ. STAD(모둠성취분담) 협동학습모형1. 수업의 소개2. 모둠 활동3. 형성평가(간단한 테스트)4. 개별․모둠

  • 협동학습 레포트
  • 협동학습협동학습협동학습 구성 및 고려요인교육효과소집단과 비교협동학습모형출처목차한 학급 또는 소규모로 구성된 분단이 공동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협력적으로 하는 학습협동학습이란?상호작용성공경험학습부진개선전체는 개인을 위하여 개인은 전체를 위하여 태도의 형성협동학습의 의의서로간 격려동료간 우정적극적 태도존경심학습태도 높임동기부여구성원간의 상호의존성개별적인 책무성이질적 집단구성지도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