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단원명 - 연비와 비례배분 (단원의 목표, 교재연구, 이론적 배경, 학급의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1. 단원명 : 8. 연비와 비례배분
2. 단원의 개관
5학년에서 학습한 비와 비율 단원과 6학년에서 학습한 비례식 단원을 기초로 하여 셋 이상의 양의 비를 한꺼번에 나타내는 연비의 뜻을 알고,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낼 수 있으며 연비의 각 항에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눌 수 있다는 연비를 성질을 알 수 있다. 전체를 주어진 비로 배분하는 비례배분을 이해하며 연비로 주어진 양을 비례배분 할 수 있다.
1) 교재면에서
이 단원에서는 세 양의 관계를 비로 나타낸 연비를 이해하고, 두 비의 상호관계로부터 연비를 구하게 한다. 또 연비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연비를 간단한 자연수의 비로 나타내게 하고 있다. 그리고 전체를 주어진 비로 나누는 비례배분을 이해하고, 연비를 비례 배분하는 방법을 알아 생활속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연비와 비례배분은 정비례와 반비례를 공부하는 기초로 활용된다.
2) 아동(학습자)의 입장에서
비와 비율, 비례식에 대한 이해는 하고 있으나 문제 해결의 연습이 부족해 연비를 학습하기 위한 준비가 미흡하다. 따라서 생활에서 도입한 구체적이고 조작적인 간단한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의 과정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할 필요가 있다.
3) 사회적 입장에서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양을 연비로 나타내거나, 비례배분을 활용하여 해결해야 하는 상황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따라서, 연비로 나타내는 방법과 비례배분 하는 방법을 익혀 생활에서 연비나 비례배분을 활용하여 해결하여야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이 때 수학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유용한지를 알고, 수학을 사랑하고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성향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
3. 단원의 목표
가. 학습목표
1) 연비를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