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구매시의 소비자 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파트 구매시의 소비자 행동 분석
아파트의 역사
1) 최초의 아파트
종암아파트: 중앙 산업(주)이 1957년 11월 서울 성북구 종암동
고려대 옆에 건설한 17평형 규모의 종암 아파트.
2) 최초의 아파트 단지
마포아파트: 6층짜리 10개동 규모로 지어졌다.
3) 계속된 아파트 시장
1967년에 외자를 도입 한 힐탑아파트는 중앙난방 방식을 적용한
고층아파트의 효시,
1970년에 지어진 여의도 시범아파트는 대단위 아파트의 본보기
아파트의 역사
3) 계속된 아파트 시장
1970년대는 저밀도 아파트들의 건립 시작, 1972년
반포주공을 시작으로 1974년부터는 잠실주공아파트가
건립 민간 주택건설업의 아파트 사업의 시작
1970년대말부터는 조합주택 건설 붐이 불고 본격적인
고층아파트 건립이 시작
1980년대에는 상계동, 목동, 과천, 개포동 등지에
대규모 주공아파트 단지의 탄생
1989년 4월 5개 신도시 건설계획(200만호 건설)
*
뭐뭐뭐뭐뭐뭐뭐
아파트의 역사
1990년대 : 재개발ㆍ재건축사업의 본격화
서울시에서 1999년까지의 재개발아파트는 대략 26만가구에 달함.
주택시장은 97년 외환위기를 통해 질적 변화를 시도
주거의 질을 높인 ‘웰빙’아파트들이 등장 및 지상을 공원화한
아파트 휘트니스센터를 갖춘 단지 등장
타워팰리스와 개포동 일대 아파트 단지
브랜드 아파트의 등장 : ‘래미안’ ‘e-편한세상’ ‘아이파크’
‘홈타운‘ ’자이‘ ’푸르지오‘ 등 아파트 브랜드가 등장한 것도
외환위기 때부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 분석누구의 김치냉장고인가?높은 기술력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소비자의 Needs 충족높은 가격가전제품 브랜드 인지도 전무종합 가전 회사로써경험 전무틈새시장 공략소비자 동향시장 선도자적 위치주택공급의 증가경쟁자 증가딤채The originalSTP전략시장세분화누구를 타겟으로 할 것인가?인구통계적 특성연령 : 30대 후반 ~ 50대 성별 : 여성(주부)소득수준 : 월300만원이상 고소득거주 : 아파트 및 빌라가구구성 : 2~3세대구매행동적

  • [소비자심리] 구매의사결정 내적 외적 요인 -20대여성 혼수로 양문형 냉장고 구입하기
  • 분석작업을 하고 있다. 냉장고 자체의 결함인지, 누전이나 기타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것인지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폭발 원인은 사고 당시 냉장고 설치 및 사용환경, 누전 여부, 전기 사용 상태, 집안 환경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분석해야 한다면서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기 전에 소비자들 사이에 ‘삼성 냉장고에 문제가 있다더라’는 식으로 막연한 불안감이 퍼질까봐 걱정이라고 말했다.일부에서

  • [광고학] 국내, 해외 맥주 광고 비교(맥스(MAX)맥주와 기린)
  • 분석 및 비교5. 인하인 인식조사6. 국내․해외광고 비교 분석을 통해 본 한국광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7. 우리조의 대안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참고문헌첨부자료설문조사 양식1. 국내광고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정리하이트맥주 2010년 상반기 ‘MAX’작품 정보타켓 오디언스경쟁사인 OB맥주의 ‘카스’에 대항, 2006년 출시된 하이트맥주의 MAX.기존 하이트의 주고객층 40대 탈피,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20~40대 맥주 소비층에 인지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분석하고, 광고가 여성을 표현하는 방식과 여성을 바라보는 방식, 또 그것이 대중(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광고의 개선방안 등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또한 과거에 비해 광고가 여성을 표현하는 방식과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등도 함께 연구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 연구가 우리 자신들에게 있어 광고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과 사고로 그것들을 분석하고 고찰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Ⅱ. 본론  광고는 광고주가 커뮤니케이션채

  • 딤채 마케팅 보고서
  • 시 전략1.기업소개2.딤채 마케팅 전략3.소비자행동4.광고5.현시장상황인구 통계적 특성라이프스타일30대 후반~ 50대 연령층 주부월 300만원 이상 고소득강남, 아파트 및 빌라가구2~3세대 구성식생활 고급화, 생선, 육류 등 신선도 중시높은 가격이라도 좋은 품질 제품 구입적극적인 제품 구매, 평가표적 시장1.기업소개2.딤채 마케팅 전략3.소비자행동4.광고5.현시장상황김장독아이스박스딤 채소형냉장고중형냉장고대형냉장고가격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