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푸르지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소개
■ 고객 분석
■ 경쟁자 분석
■ 시장분석
■ 환경분석
■ 내부 분석
■ 향후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제시
- 본문내용
-
■ 고객 분석
○ 주요 고객
• 인구 통계적 변수 : 소득, 교육
- 소득 : 고급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을 조화시켜 상류층 뿐 아니라 중산층까지 구매
- 교육 : 교육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아파트에 대한 고객의 의식변화
• 일반적 행동 변수 : 라이프 사이클, 사회적 계층, 관심사, 구매상황
- 라이프 사이클 : 주 5일제 근무에 따른 여가 선용, 맞벌이 시대를 겨냥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춘 웰빙
- 사회적 계층 : 상류층과 중산층
- 관심사 : 웰빙 바람과 함께 건강과 자연 친화적인 요소
- 구매성향 : 과거 아파트가 재산증식 내지 투자 대상으로서의 대상이었다면 현재는 이러한 개념 보다는 주거개념으로 탈바꿈
• 제품 관련 행동 변수 : 구매성향, 애호도
- 구매성향 : 자동차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교통의 편리함 보다는 자연친화적이고 조망권이 좋은 아파트를 선호
- 애호도 : 건설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중요시 여김
○ 푸르지오의 구매동기
• 푸르지오의 좋은 이미지
- 대우건설 자체 소비자 조사결과 ‘푸르지오’는 ‘파란 느낌’, ‘공원·숲’ 등 ‘푸른’에서 연상되는 자연친화적 이미지와 ‘지오’가 주는 고급이미지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오고 있었다. 발음과 기억의 용이성과 이해 용이성 등 물리적 속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푸르지오’ 광고를 접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들으면 들을수록 더욱 친숙감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