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엘 엔데의 소설 모모를 영화화로 전환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시간을 훔치는 도둑과, 그 도둑이 훔쳐간 시간을 찾아주는 한 소녀에 대한 이상한 이야기
미하엘엔데의 소설 <모모>를 영화화 시키겠다.
♣ 기획의도
<모모>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다. 잘은 기억나지 않지만, 어렸을 때 아주 힘든 일들을 겪으면서 우연히 이 책을 처음 읽게 되었고, 그 후부터는 내가 감당하기 어렵거나 슬픈 일이 있으면 어김없이 꺼내보는 책들 중 하나가 되었다. 어렵지 않은 구성과, 한번 읽기 시작하면 약간은 비현실적이지만 영화를 보는 것처럼 구체적인 스토리가 언제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영화는 요즘의 우리가 가장 쉽게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매체이고, 이 책을 영화화 시키면 현실에 지쳐있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하고 따뜻해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 같은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
♣ 캐릭터(등장인물)
모모- 옛 원형극장에서 사람들에 의해 발견된 아이.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줌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있음.
배포- 모모의 친구. 청소부 할아버지. 모모의 말벗이 되어줌.
기기- 역시 모모의 친구. 원래 이름은 기롤라모. 뛰어난 이야기꾼으로 모모를 즐겁게 해줌.
호라박사- 모모와 함께 회색신사들을 무찌르고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아주는 박사.
카시오페아- 모모를 호라박사가 있는 아무데도 없는 집에 데려다 주며, 30분앞을 내다보는 능력이 있음.
회색신사- 시간저축은행에서 온 자들이고 항상 싸늘하고 사람들의 시간을 먹으며 살아가는 존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