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와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①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 자기소개서와 로드맵을 중심으로
1.실용적 자기표현의 의미
2.실용적 자기표현의 과정
3.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1: 정체성의 확인과 개성의 발견
4.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2: 미래에 대한 도전적 기획
5.결론: 실용적 자기표현과 교양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

② 인터뷰와 스토리텔링
1.인터뷰의 의의
2.인터뷰의 유형
3.인터뷰의 준비 과정
4.인터뷰의 진행
5.인터뷰의 기록과 정리
6.교육 과정으로서의 인터뷰 보고서 과제
7.인터뷰 보고서의 사례

③ 문화콘텐츠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1.생활문화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2.지역문화 글쓰기와 스토리텔링



본문내용
●머릿말
⌜글쓰기와 스토리텔링⌟기획
-대학에서 글쓰기 강의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글쓰기 강의와 관련한 다양한 영역 개발, 학생의 학습능력을 고려한 교육과정의 구축 등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게됨.
이 책의 성격, 대학교재에 초점을 둘 것인가, 대학 글쓰기의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에 초점을 둘 것인가 고민. 결국 대학 글쓰기 교육과정 개발과 연구에 강조점을 둠
일차적으로는 대학 글쓰기 교육과정에 대한 논의과정을 거쳐, 지금까지의 강의 경험을 보다 체계적이고 개념적인 차원에서 정리.
또한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고려함으로써 구체적인 교육 효과를 얻고자하는 것, 대학의 교육전통, 교육목표, 역사 등을 염두.
1장,2장은 실용적인 글쓰기가 자신의 정체성 확인과 자기성찰을 포함한 자기발견의 과정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있음을 보여주려함.
3장은 최근유행하는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글쓰기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어떠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지 설명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나타형식, 셈여림의 변화 음색의 조화 등을 이해한다.②악보에 의해 보고 부르기(내림마장조, 라장조, 가장조, 가단조)의 악곡의 특징을 표현한다.③악기를 바른 주법으로 잘 표현하여 연주해 본다.④리듬 짓기와 가락 짓기(세도막형식)의 창작 활동을 해본다.⑤여러 형태의 음악을 들어보고 조사 탐구 발표해 본다.2.내용가. 창의적인 교육 과정 운영 계획단일 학급내 조별 활동 및 개별 활동을 통하여 협동심을 기르고 음악을 즐겨하고 사회. 문화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및교육정책의 전개과정을 중심으로이성복 : 건국대학술지(인문사회과학) : 1990: 34(”90.5):173-18860 90년 정부 경제부처 및 부산직할시 경제운용계획 개관부산은행 편 : 부은조사 : 1990: 157(”90.1):24-4161 정부규제의 합리화와 경제행정의 쇄신김번웅 : 동국대행정대학원행정론집 : 1989: 18(”89.8):19-4362 경제발전을 위한 정부예산분석권련옥 : 혜전전문대론문집 : 1989: 7(”89.7):347-37863 올경제성장 7,5%로 수정발표;6.19정부가 밝힌 하반기 경제운용대책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및 평가를 연계시키는 방안과 제반 지원체제들을 모색할 것이다. 이 연구에서 다루고자 하는 주요 연구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가.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1) 국내 독서교육 실태 ㅇ 국내의 기존 독서 목록의 분석 ㅇ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분석(교육청을 통한 목록 조사 결과 분석)(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ㅇ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독서교육지도 실태 분석 및 시사점 확인나. 독서 목록 선정 기준

  • 맨토링,영어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점 및 내용 등을 조사ㆍ심의하여 그 결과를 문부대신에게 답신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의 교육이 사회 및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변화 하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일본의 교육은 평준화교육을 중시하여 시행되어 왔으나 1977년에 시행된 제5차 교육과정부터 학생의 여유 있고 충실한 학교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여 1989년의 제6차 교육과정부터 개성 중시의 원칙, 생애 학습 체계로의 이행, 변화에의 대응을 제시하고 학교 중심의 사고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분석이나 해석을 위한 질문을 함으로써 아동의 즐거움을 깨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다섯째, 아동들의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표준화되는 책의 기록 형식이나 형식적인 독후감 등의 요구에 의해 손상시켜서는 안 된다.여섯째, 독서지도를 하는 교사가 피해야 할 사항은 암기에 관한 것으로, 아동들은 자신들의 선호로 암기할 것을 선택해야 하고 아동들에게 힘든 과제로 여겨지게 해서는 안 된다.이처럼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의한 독서지도의 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