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문학체험활동 체험할 동 및 활동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일반 교과목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한 구비문학을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학생들은 계속 수업을 받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강의법으로 진행하게 되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없어서 교육 효과가 떨어지고 체감도 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기존의 강의법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교육을 실행하고자 체험활동 위주의 교육 방법을 제시한다.
2. 대상
목포 관내 초등학생
3. 장소
목포 내의 유달산, 삼학도, 갓바위
4. 목적
자연스러운 구비문학 교육과 목포 학생들의 애향심 고취
5. 기대 효과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한 개념인 구비문학을 효과적으로 교육하고 목포 관내 학생들의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본 학습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나아가 애향심을 길러 지역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한다.
6. 체험 활동 내용
주어진 조 내에서 학생들이 서로 그룹을 나누어 각 장소마다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도록 한다. 각 장소에는 그 장소의 전설이 나와있으며 미션 또한 전설과 관련된 것이다. 미션을 해결할 경우 조에 맞는 퍼즐을 증정하여 조의 그룹원이 모두 모여서 맞춘 뒤 퍼즐에 나오는 장소에서 최종적으로 완료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그 조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각 장소의 미션은 다음과 같다
갓바위 - 전설 속의 청년이 되어 병든 아버지에게 편지 쓰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