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용 활동지 작가의 창작 의도 파악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령시는 국내 문학인들과 함께 『관촌수필』및 『우리동네』등의 소설로 유명한 명천 이문구(李文求. 1941-2003)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9년 까지 120억원을 들여 명천의 고향인 대천해수욕장 인근에 명천문학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명천 문학관이 세워지면 대천해수욕장은 문학의 향기가 흐르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이라며 문학관이 계획대로 세워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문학관의 건립도 작가가 안타까워 하고 있는 고향의 무분별한 개발이 아닐까?
문학관 건립에 찬성하는 입장
문학관 건립에 반대하는 입장
활동지2.
소설의 문체 파악하기
●『관촌수필』에서 작가가 사용한 문체의 특성을 토의해 보자.
그 다음에 당신은 우리를 향해 세상의 빛, 세상의 소금이 되라 하셨소, 보복하지 말라 하셨으며, 원수를 사랑하라 하셨소. 오른 뺨을 치거든 왼 뺨마저 내놓고 속옷을 달라거든 겉옷까지 주며, 오 리를 가자거든 십 리를 가 주라 하셨소. 진실로 묻거니와, 도대체 당신은 그 모든 가르침의 실천이 우리 인간에게 가능하다고 믿으시오? 인간의 창조자 오직 당신 아버지의 선으로만 이루어진 것으로 믿으시오? 그러나 자신 있게 단언하지만 여인의 몸을 빌어 태어난 자 중 그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당신뿐일 것이오. 극소수의 사람들이 당신을 따라 출발할 것이지만 결코 아무도 도달하지는 못할 것이오.
그리고 그 나머지 - 대부분의 인간들에게 그 교훈은 오직 감당할 수 없는 영혼의 짐, 영원히 헤어날 길 없는 죄책감과 절망의 원인이 될 따름이오. 비록 당신으로 하여 율법은 완성될 것이지만 그것은 인간과는 별 상관이 없는 독선의 완성일 따름이오.
이문열.『사람의 아들』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8학년 문학 중등 국어 7차 개정 교육과정
  • 파악하고 감상하는 활동을 할 필요가 있다. 작품 수용 활동에서 작품과 작가 못지않게 중요한 존재는 바로 독자 자신이다. 수용 활동은 독자의 능동적인 활동이지 수동적인 반응이 아니기 때문이다. 작품을 중심으로 보면 작가의 창작 활동에 대 응하는 것이 독자의 수용 활동이다. 따라서 독자의 능동적 활동으로서의 수용 활동이 어떤 성격을 띠며, 무엇을 목적으로 하는 것인가를 자각한다면 수용 활동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고, 또 좋은 성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지도안 3 2 둘째 마당 1 더불어 사는 삶 721 역동적 참여
  • 파악(3)차시예고차시학습내용파악하기예습적 과제 제시T17, (자료를 제시하며) 어떤 이야기일까요?Sn,(글자를 조합해 보며 이야기를 알아 맞춰본다.)T18, 이 책을 새롭게 꾸며 쓴다면 무엇을 바꿀 수 있 을까요? S23, 등장인물을 바꿔 쓸 수 있습니다.S24, 나무꾼이 결혼하기 위해 옷이 아닌의 다른 물건을 훔치는 것으로 바꿔 볼 수 있습니다.S25, 선녀와 나무꾼이 만난 장소를 바꿔볼 수 있 습니다.T19, 그럼, 다음시간에는 ‘선녀와 나뭇꾼’ 이야기를

  • [국어과교육] ‘문학’ 영역 수업계획안
  • 활동지6. 감상지7. 참고문헌I. 단원의 개관1. 선택 단원중학교 국어 2학년 2학기5. 창작의 즐거움2. 단원 설정의 이유제 7차 교육과정은 기존의 교육 과정에 비해 ‘활동’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또한 학습자의 창의적 국어 사용 능력 향상을 의도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국어 수업은 기본적인 지식 습득 수준에만 머무르기 쉽다. 학생들의 활동을 이끌어 내는 데는 지식 전달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지식 습득에 비해 평가 기

  • [문학교육] 서사와 확장 교수, 학습 방안 연구 -`댈러웨이의 창`을 중심으로
  • 창작으로 오인하고 떠받드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그리고 더 근본적으로는 댈러웨이라는 사진작가 역시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진 실재하지 않는 인물이라는 것을 통해 우리는 진실이 널리 왜곡되고 있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창의 그림자 모티프는 작품의 흐름에 의미를 더한다. 작가의 의도는 플라톤의 ‘동굴의 우화’와 연관지어 생각하면 그 의미를 파악해 볼 수 있다. 우리가 보는 사물은 램프에 비친 그림자에 불과한 것이지 그 본질을 볼 수

  • 교수학습 지도안 - 박씨전
  • 있는 당대 사회의 모습으로 적절한 것은?① 여자도 능력이 뛰어나면 벼슬을 할 수 있다.② 조선 시대에는 여성도 전쟁에 참가할 수 있었다.③ 청나라의 침입을 물리치고 병자호란에서 승리하였다.④ 결혼 적령기의 남녀는 스스로 결혼 상대자를 골라 결혼하였다.⑤ 여자는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자신의 출세보다는 남편의 출세를 소망하였다.3. 박씨 부인이 비범한 능력을 가진 것으로 표현한 작가의 의도를 작품의 주제와 연관 지어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