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회에 미치는 한류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선은 中國 社會에 미치는 韓流 文化에 대해서 써보고자 한다. 그 첫 번째 주제로 1996년대에 우리나라에서 데뷔하고 나서 中國에 最初로 進出한 歌手 중에 남자그룹 HOT가 있는데 1997년도에 우리나라가 經濟社會로 휘청거리게 했을 때 韓國 大衆 音樂시장에 위기가 있었고 이에 SMENTERTAINMENT에서 위기 극복을 하려고 HOT를 進出시키게 되었고 98년도 이후에 中國에서 앨범을 정식으로 4만장을 발표하고 팔게 되어서 그것도 외국가수가 한달만에 정식앨범이 팔리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다. 한편 나의 중국친구들에게 HOT를 물어보지는 않아서 중국인들이 HOT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지는 잘 모르겠다.
1998년 5월 중국엔터테인먼트 우전소프트라는 회사가 있는데 sm소속의 1세대 아이돌 HOT 히트곡 중 중국인들에 기호에 맞는 10곡 중에서 선곡한 베스트 앨범이 행복이 현지에서 제작 발매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2. 中國人들의 韓流 文化
내가 중국 형주에서 중국생활하면서 수업 끝나고 나서 학생식당 안에 있는 햄버거가게 안에 tv가 있어서 밥을 시키고 기다리면서 tv를 우연치 않게 보았는데 우리나라에서 방영한 대장금이 여기 중국에서도 방영을 하는 것이었다. 난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mbc에서 약7~8년전에 방영을 하였는데 지금 중국에서도 이렇게 중국tv로 방영을 해서 그런지 너무 신기했고 내가 햄버거가게 아저씨에게 중국어로 대장금이 한국에서 유명하다고 말을 하니까 중국에서도 중국인들이 대장금을 다 알고 있고 유명하다고 그런 얘기를 들었을 때 내가 한국인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게 여겨지고 마치 대한민국 민간 외교관이 잠시나마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 어떤 날에 수업이 끝나고 나서 학생식당 안에 있는 햄버거가게에 갔는데 중국TV에 우리나라 글로벌 여자그룹으로 구성이 된 F(X)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는 빅토리아가 나와서 중국인들이 햄버거가게 안에서 유심히 tv를 지켜보고 있었고 햄버거가게 아저씨도 f(x)멤버 중에서 중국이름 송치엔을 안다고 하면서 나에게도 f(x)나온거 봤냐고 물어보고 하는등 중국인들이 우리나라 한류에 대해서 얼마나 관심이 깊게 있는지 반영하는 계기인 것 같다. 우리나라 남자그룹 중에는 슈퍼주니어 여자그룹중에는 Miss.A라는 가수중에서도 이들 공통점이 각 그룹 당 중국인멤버가 있다는 것이 공통점으로 해당이 된다고 알수 있다.1990년 중반에 우리나라의 한류드라마.음악이 진출해서 나의 중국친구들에게 물어봐도 한류대표적인 가수와 탤런트는 나에게 말한적도 있고 해서 한류라는 것이 중국친구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구나라고 느끼게 되었다.
3. 코리안 드림 외국인 아이돌 역사
외국인아이돌 역사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외국인멤버와 등장한 것은 2005년에 우리나라 최초로 smentertainment에서 해외시장에 도전하기 위해서 선두주자인 중국인 한경을 영입하게 되고 HOT.베이비복스.장나라.등이 중국에서 한류1세대 아이돌로 인기가 있고 세력을 세울 때 중국인 한경은 코리안 드림을 안고 한국에 가수가 되고자 온 것으로 알고 있다.
이로 인해서 HOT.베이비복스.장나라 등이 인기가 있고 나서 우리나라 가수들이 중국진출에 신호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북아시아 내 혐한류의 실체와 해결방안
  • 중국은 9.8%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한국의 일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지난해 67.7%에서 76.8%로 9.1%포인트 늘어났고, 일본인의 혐한감정도 작년 34.4%서 45.6%로 11.1%포인트 증가했다. -만화 혐한류(マンガ嫌韓流): 한류에 대한 거부감의 표출만화 혐한류는 2005년에 발간된 일본 작가인 야마노 샤린(山野車輪)의 책이다. ‘혐한류’라는 말은 일본이 긍정적으로 보는 한국 문화인 한류와는 달리 일본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한국 문화를 뜻한다.본론. 혐

  • 한중의 연결다리 한류 - 중국 대중문화 한류
  • 중국 청년들을 흡수했다. 이에 당황한 보수적인 중국 지도부는 한 때 퇴폐문화로 그녀의 노래를 금지시켰지만 변화의 바람은 이미 불기 시작한 후 였다. 드디어 ‘퇴폐적인’ 대중문화는 사회주의 중국에 뿌리를 내렸고, 중국식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중국 대중을 장악했다. 대중문화는 전 방위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비교적 오랜 역사의 통속소설과 영화에 뒤이어 음악과 혁명문화의 세속화가 진행되었지만, 무엇보다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은 T

  • 글로벌 라이제이션과 북한사회 - 한류현상과 글로벌화 영향의 견해와 관점에 대한 이해(글로벌화의 시점에서 보는 북한 한류)
  • 사회의 변화나 변동, 외부세계와의 정보유통과정을 논할 때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과 그 영향에 대해서 무시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철저히 폐쇄된 북한사회에서도 외부영향에 의한 문화, 정보, 물류의 유입은 막을 수 없으며 그것이 일종의 사회변화나 문화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변환(transformation) 적 요소로 될 수도 있지만 그 변환적 요소가 비단 “한류”라고 불리는 한국문화유입만이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 특히 인접인 중국과 러시아의 영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
  • 한류 마케팅의 향후 과제Ⅰ. 한류 마케팅 정의 및 발생 배경1. 한류의 정의 : 중국과 동남아의 화교권에서 일고있는 한국대중문화열기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문화관광부에서 정의하고 있는 `한류(韓流)는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의 가요나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 콘텐츠와 스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사회 문화적 현상을 말한다. 2. 한류의 발생 배경 (한국문화열풍은 90년대

  • [경제학] 한류열풍 이대로 좋은가- 욘사마열풍
  • 문화 산업- 한류 열풍- 한류 스타 : 배용준   PART 1- 욘사마의 긍정적 효과PART 2 - 욘사마의 부정적 효과PART 3- 우리들의 과제OUTRO - 미래 청사진문화산업문화산업은 ‘문화’를 바탕으로 한문화적 가치를 지닌 산업21세기 유망산업고부가가치 산업 친환경적 산업국가이미지 제고 효과가 상당히 큰 사업▶ ‘한류 열풍’과 ‘난타’의 성공문화 산업이 경제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급속도로 커짐intro2. 한류열풍드라마 중국에 수출 → 가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