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뮤직온 라인 음악사이트 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벅스뮤직은 국내 최초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시작해 1위를 지켜오고 있는 음악포털 대표브랜드이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스트리밍방식의 음악듣기 서비스를 무료로 시작했다.
실제앨범과 같은 체계화된 구성으로 당시MP3다운로드에만 국한되었던 음악감상을 웹상에서 간편히 할 수있고, 더군다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었다. 거의 혁명적인 시도였으며 서비스였다. 따라서 많은 인기를 끌수 있었고 유사 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저작권 문제로 마찰을 일으키고 결국 음반사 등과의 법적 갈등을 해소하고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해 유료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2004) 유료화이후 회원,사용자 감소 등의 시련을 격지만 인지도와 서비스로 부동의 음악 서비스1위의 위치를 지키게 된다.
또한 올해, 저작권자와 협의 없이 지난 2월 월 4천원에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이 없는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를 강행했다. 하지만 서울음반, CJ뮤직 등 음반제작사들의 음원 복제 및 전송 금지 가처분 소송를 제기하자 결국 두달여 만에 서비스를 전면 중단했다.
이렇듯 벅스는 태어날때부터 남들이 안하는 (못하는) 위험한 시도를 시작하며 인기를 끌어왔고 저작권문제로 몇번의 문제를 일으킬 때마다 네티즌들의 성원을 등에 업고 문제해결을 시도 한다. 상업적 이윤추구 목적 회사의 송사에 아무런 직접관련이 없는 수많은 네티즌들이 성원을 해주는 것은 이유가 있을것이다.
바로 벅스는 네티즌들의 편의와 이득을 항상 생각하며 서비스를 진행하고, 그 자체를 사업 원동력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벅스에서 말하는 벅스의 비전과 경쟁력 부문은 다음과 같다.
최신 가요는 물론 국악, 트로트, 7890 등 새로운 서비스를 연달아 선보이며 전반적인 음악서비스를 개선해온 노력에 따른 것이라고 벅스측은 설명했다.
-이용자의 높은 Loyalty -
음악사이트 중 인지도 1위
전체회원수1800만명
유료이용자140만
8년 동안 온라인음악사이트로써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제공
-차별화된 서비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