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과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언어교수학습방법
언어교육을위한평가
영역별언어교육
- 본문내용
-
제1장 언어교육과정
1. 언어 교수 학습 방법
- 어떤 특정한 목표와 방법에 의한 교육보다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 등의 생활영역이 상호관련되어 효과적으로 긴밀하게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 법으로 언어교육의 내용이 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분절되기보다는 통합된 전체로서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총체적 방법 지향.
1) 총제적 언어교육의 개념
- 듣기, 말하기, 일기, 쓰기를 통합적으로 하고 언어교육은 모든 교과들과 통합하여 가르치는 것.
2) 총제적 언어교육의 교사
- 언어학습은 반드시 의미 전달, 실제적이고 자연스럽게 일어나야 함.
- 교실 안과 밖의 생활을 통합하여 가르쳐야함.
3) 총체적 언어교육 환경
(1) 환경 구성의 원리
- 다른 유아에게 전달하고 싶은 언어적 메시지가 자꾸만 생길 수 있어야함.
-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유아들이 마음껏 선택.
(2) 환경구성의 요소
가. 물리적 환경
- 교실에서 지켜야할 규칙들, 날씨판, 일과표, 영역의 이름, 각종 표지 등이 문자로 안내되고 자유롭고 편안하게 그림책을 볼수 있는 영역
- 시간이 허용되고, 언제든지 동시를 들을 수 있고 동시를 지어 녹음도 해 보고 다시 들어볼 수 있는 영역
나. 지적환경
- 물리적 환경에서 지적인 도전을 하도록 교사가 실페의 가능성을 충분히 받아 들이며, 지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교사 자신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
다. 사회·정서적 환경
- 언어 환경을 구성할 때 사회적 상호작용과 협동의 경험을 통해서 의사 소통의 필요성과 언어 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도록 사회·정서적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