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관련 논문 조사보고서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재관련 논문, 조사보고서 요약발표
목 차
3. 정량분석
1. 영재교육의 이해
3. STEAM 융합교육
4. 영재교육에서 융합교육의 적용에 관한 연구
2.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문제점
www.themegallery.com
영재교육의 이해-1
영재란 누구인가?
영재 학생은 뛰어난 재능으로 전문가 수준의 능력을 가진 것으로 판별되며, 높은 과제 수행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아동은 자신과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일반적인 학교에서 주어지는 프로그램 이상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필요하게 되는데 이러한 교육을 영재교육이라 한다.
영재란 특정영역에서 새로운 문제에 봉착하였을 때 이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말한다
www.themegallery.com
영재교육의 이해-2
영재 교육기관 현황
영재학교 : 영재교육의 목적으로 설립된 학교(2014년 현재 대한민국에는 과학을 공부하기 위한 고등학교 과정의 영재학교로 과학영재학교가 한국과학영재학교, 서울과학고등학교, 경기과학고등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 대전과학고등학교, 광주과학고등학교로 총 6개의 영재학교가 있음)
영재교육원 : 전문분야 영재를 대상으로 전일제로 운영하는 고등학교 단계의 영재교육기관. 주로 시도교육청과 전국의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으로 나뉜다
영재학급 : 일반 학교에서 운영되는 영재반. 수업은 방과후, 주말 또는 방학을 이용하여 1주일에 2~4시간 운영됨. 영재 교육의 대다수는 영재학급에서 (전체 영재 교육기관의 약 62%, 2651개)
www.themegallery.com
영재교육의 이해-3
영재 선발제도
지식위주의 지필평가 관찰추천제
www.themegaller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목고 현황과 그 문제점
  • 학위 논문, 2004. 3. 한만중, 특목고 혹은 학벌 카르텔의 수혜자, 전교조, 2007. 4. 이경숙, 특목고와 사교육의 현황, 열린우리당, 2007. 자립형사립고 자체평가보고서, 2005 5. 이명박 정부 교육정책의 방향과 과제, 교육정책토론회, 2008 6. 이승표, 교육을 받을 권리와 바람직한 교육정책 교육평준화 정책과 학교선택권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7. 국회 국감 자료, 2006 8. 교육개발원이 진단한 ‘특목고 현주소’, 한겨레 기사 2007.9.12 19:39

  • 입학사정관제의 기대 효과,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조사를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주장을 보다 객관적으로 들어내고자 하였다. 아래로는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수정 보완하였는지 간략하게 기술하였다.1) 중간보고서는 보고서 형식이 아닌 PPT형식으로 제출하였었는데 기말보고서에는 서론(page4), 본론, 결론(page22) 을 제대로 갖춰 논문형식으로 작성하였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PPT에 간략하게 설명되었던 부분인 개념, 특성, 기대효과, 문제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중간고사 때 제출하였던 PPT는 page24

  • 영재 판별원칙,정서,사회성발달, 영재교육 필요성, 영재교육 현황,고급사고력, 영재교육 외국사례, 영재교육 학습모형, 영재교육 문제점,대책
  • 영재의 개념과 판별원칙, 영재의 정서와 사회성 발달, 영재교육의 필요성, 영재교육의 현황, 영재교육과 고급사고력, 영재교육의 외국 사례, 영재교육의 학습모형, 영재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영재교육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영재의 개념과 판별원칙Ⅲ. 영재의 정서와 사회성 발달1. 정의적 능력의 중요성2. 정의적 능력의 구성요소3. 영재의 정의적 특성4. 영재의 정서적인 문제1) 영재의 정서적인 문제의 역동적 체계2) 정서적인 문제의 증후

  • [영재교육과정][영재성][영재]영재 의미, 영재성 의미, 영재교육과정 필요성,집단편성, 외국 영재교육과정 사례, 영재교육과정 모형,과제
  • 영재교육과정의 필요성Ⅵ. 영재교육과정의 집단편성1. 이질적인 집단 편성1) 전통적 능력 혼합반2) 일반 학급에서의 개별 지도3) 일반 학급의 우수아 분단2. 동질적인 집단 편성1) 혼합 학년 특별반2) 일시적 과목별 특별반3) 방과 후 영재반4) 지역 공동 특별학교 운영5) 취미 집단6) 정규수업 시간을 이용한 임시 능력별 반 편성Ⅶ. 외국의 영재교육과정 사례1. 대만의 영재교육1) 영재교육 실시의 배경2) 초․중등교육의 영재교육 관련 법2. 독일

  • 생물학 특징,역사, 생물학 3대 발견, 생물학 전문용어, 생물학 유전자선택설, 생물학 영재, 생물학과 나노생물학,재생생물학, 생물학 관련 직업
  • 관련분야의 연구소 등에 취업 ᄋ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공학분야와의 접목으로 생물학 응용분야가 확대되어 생명공학, 유전공학이라는 말이 새롭게 탄생하는 등 이 분야의 발전 가능성은 매우 크며, 첨단과학분야로 각광 받는 직종이다.참고문헌강영희 외 3인 / 현대생물학, 지구문화사박준건 / 사회생물학적 인간론에 대한 비판 논문생물과학협회 / 생물학용어(한영-영한), 2000안승구 외 8명 / 환경미생물학, 신광문화사, 1997이문호 저 / 생물학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