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개념의 형성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학적 개념의 형성
목차
개념의 형성
개념의 사용과 의사소통 방법
1. 개념의 형성
경험을 통한 추상 → 공통되는 성질을 추상 → 새로운 경험을 형성된 추상으로 인식 & 과거 경험에서의 유사성을 발견
ㅋ : 직사각형의 내각의 합이 360°
: 평행사변형 내각의 합이 360°
: 마름모 내각의 합이 360°
: 내각의 합이 360° 이면
사각형 이다.
1. 개념의 형성
2차추상(추상의 발전)
2차 추상을 통해
왼쪽과 같은 모양의
도형이 사각형인지
아닌지를 인식할 수
있게 된다.
다시 말하면, 기존의 경험들로 얻었던 추상을 더욱 더 발전시켜 다른 새로운 경험들을 형성된 추상을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 교육론 중등임용고시 연도 기출문제 분석3
  • 2011년도 11번5교수학적현상개인화/배경화메타인지적이동형식적고착수업상황을 보고 어떤 교수학적 현상이 포함되었는지 알 수 있는가6형식불역의원리학교수학에 접목시킬 수 있는가7손다이크 산술심리학(연결주의)본드, 계산-귀납적 확인효과적추론-훈련으로 가능연결주의에 따른 손다이크의 이론 내용을 알고 있는가2010년도 2,3번2009 문항수학교육분야키워드(주요내용)출제의도 및 경향 요점유사 기출 문항8수학적 개념 형성과정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새로운 경향,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기본학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수학실험학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학습과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학습지도방법
  • 2. 수학 실험의 교수․학습 방법Ⅶ.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학습과정1. 개념형성수업모형2. 원칙발견수업모형3. 문제해결수업모형Ⅷ.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학습지도방법1. 수학적 개념 형성면1) 수학적 원리의 귀납적 적용2) 집합적 사고3) 함수적 사고4) 창의적 사고2. 학습 활동면1) 발문2) 토론3) 문제해결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제7차 교육과정의 기본 취지를 살린 수학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어린

  • 수학과(수학수업,수학교육)목표,내용, 수학과(수학수업,수학교육)좋은수업, 수학과(수학수업,수학교육)기자재활용, 수학과교육 교수학습과정,과제
  • 개념형성 학습1) 과제 파악 단계2) 사상의 제시 단계3) 개념화 단계4) 일반화 단계5) 적용 단계2. 발견 학습 과정1) 문제 파악 단계2) 예상의 단계3) 검증 단계4) 일반화 단계5) 적용 단계3. 문제해결 학습 과정1) 문제 의식 단계2) 문제의 이해 단계3) 계획 수립 단계4) 계획의 실행 단계5) 반성 단계Ⅷ. 향후 수학과(수학수업, 수학교육)의 과제1. 구체물을 이용한 조작활동을 강화해야 한다2. 수학적 개념을 상징하는 모델을 확장해야 한다Ⅸ. 결론

  • 2009 2010 2011년도 수학 중등 임용고시 기출문제 분석
  • 2009년 3번7수학 교수 학습이론교수학적 변환론인식론적 장애스키마의 재구성주어진 사례를 통하여 학생들의 장애의 원인을 찾고 해결 할 수 있는가?2009년 9번8수학 학습 심리학스켐프와 디너스딘즈의 개념형성 과정오수벨의 통합 조정의 원리주어진 사례를 통하여 각 사례에 해당하는 수학자들의 견지를 연결할 수 있는가?2009년 12번2011년 10번9수학 교수 학습 이론교수학적 변환론형식적 고착학생이 범한 오류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알고

  • 교과교육론 기본교육과정 수학 3 교과내용 개발
  • 21세기 정보통신에 사회로서 컴퓨터와 계산기, 또 그와 비슷한 여러 가지 매체들이 나와 있는데 장애아동들이 이것을 활용해 수학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 책에서 컴퓨터를 활용한 계산 능력을 추가하고 직접 활용하는 차시를 만들어 아동이 쉽게 수학문제를 풀고 실생활에 활용하도록 도울 것이다.기타 적으로는 책에 활용된 그림이 삽화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아동이 많이 보아 공감할 수 있고 주의집중 할 수 있는 실사를 활용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