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학기 읽기 삶과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6학년 1학기 읽기
[첫째 마당] 삶과 이야기
교과서 단원 목표
관련된 교육과정 해당 영역
내용 체계상
학년 별 내용 상
대단원
학습목표
소단원 명
학습목표
영역
내용
내용
수준별
학습 활동의 예
* 사건과 배경의 관계를 파악하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1. 마음의 물결
*사건과 배경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 이야기를 읽고, 사건과 배경을 정리하여 봅시다.
문학
*문학의 수용과 창작
- 작품의 미적구조
*작품의 수용과 실제
- 소설(동화, 이야기)
- 희곡(극본)
6학년 문학 (2)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기본】
○ 동화나 소설, 극본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말한다.
【심화】
○ 동화나 소설, 극본에서 배경이 달라진다면 사건의 전개 과정이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하여 말한다.
2. 아름다운 삶
사건과 배경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 사건과 배경의 관계를 파악하며 이야기를 읽어 봅시다.
첫째 마당의 문제점
<5. 되돌아보기 활동>의 제재글이 부적절
[둘째 마당] 알아가는 기쁨
교과서 단원 목표
관련된 교육과정 해당 영역
내용 체계상
학년 별 내용 상
대단원
학습목표
소단원 명
학습목표
영역
내용
내용
수준별
학습 활동의 예
* 글을 읽고 전체 내용을 요약할 수 있다.
1. 정보의 바다
*문단의 내용을 요약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문단의 내용을 요약하며 글을 읽어봅시다.
읽기
○ 읽기의 원리
-추론
○ 읽기의 실제
-정보를 전달하는 글 읽기
6학년 읽기(3)
글을 읽고 전체 내용을 요약한다.
【기본】
○ 각 문단의 핵심어나 중심 내용을 찾고, 이를 적절히 묶어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심화】
○ 대강 파악한 내용과 요약한 내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말한다.
2. 자연과 더불어
* 사건과 배경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 글을 읽고 전체의 내용을 요약하여 봅시다.
둘째 마당의 문제점
‘활동 3 ’ 이 부적절
<10개의 문단 내용요약을 바탕으로 글 전체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봅시다. 그리고 각 부분에서 중요한 내용을 간추려 글 전체의 내용을 말하여 봅시다.>
[셋째 마당] 느낌과 표현
교과서 단원 목표
관련된 교육과정 해당 영역
내용 체계상
학년 별 내용 상
대단원
학습목표
소단원 명
학습목표
영역
내용
내용
수준별
학습 활동의 예
*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을 음미하며 시를 읽고, 표현의 효과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1. 노래가 머무는 곳
*감각적 표현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감각적 표현에 주의하며 시를 읽어봅시다.
읽기
○ 읽기의 원리
평가와 감상
○ 읽기의 실제
- 정서를 표현하는 글 읽기
6학년 읽기(6) : 글에 나오는 표현의 적절성을 판단한다.
【기본】
○ 글에서 적절하지 못한 표현을 찾아 적절한 표현으로 바꾼다.
【심화】
○ 생각이나 느낌이 효과적으로 표현된 부분을 찾고, 표현의 특징과 그 효과에 대하여 토의한다.
2. 다양한 표현
* 효과적인 표현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효과적으로 표현한 부분을 찾으며 이야기를 읽어 봅시다.
문학
○ 문학의 수용과 창작
- 작품의 미적 구조
○ 작품의 수용과 창작의 실제
- 시(동시), 소설(동화, 이야기)
6학년 문학(3) : 작품에 나오는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을 음미한다.
【기본】
○ 시를 읽으며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을 찾고, 그 느낌을 말한다.
【심화】
○ 시를 읽고,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이 주는 느낌과 그 효과에 대하여 토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