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재구성 6학년 1 학기 말하기 듣기 쓰기 교과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6학년 1학기 말하기·듣기·쓰기 교과서를 재구성함에 있어서 가장 초점을 둔 기준은 내용의 논리적 구성 부분이었다. 제재 자체를 재편성하는 수준에서 교과서를 재구성하고자 하는 경우 아동의 발달에 관한 정확한 이해가 요구되지만 그러한 수준을 충족시키기에는 현재 검토자의 수준이 미비하다는 점과 수업 중 요구된 점이 차시 수준의 교과서 내용 재구성이었기 때문에 제재의 재편성은 배제하였다.
우선 단원 목표와 단원이 요구하는 내용과의 연관성을 파악하여 그 적절함을 판별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대단원 도입면의 삽화와 문자 자료의 논리적 연관성, 각 차시에서 학습 활동의 내용 및 수준의 논리성, 활용 가능성 여부, 삽화나 자료 제시의 적절성, 되돌아보기나 더 나아가기 활동의 검토 등을 제시된 기준에 따라 확인하고 그것의 적절성 여부를 판단해 적절한 경우에는 ○, 중간 수준은 △, 적절도가 낮다고 판단되면 X로 표시했으며 평가기준 문항에 의거한 재구성 방안은 정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하고자 노력하였다.
2. 검토 기준에 따른 국어 교과서 내용 확인
첫째 마당. 삶과 이야기
1. 교과서 단원 목표(대단원, 소단원)검토
대단원 학습목표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소단원
학습목표
1. 마음의 물결
이해한 내용이 사람마다 다른 까닭을 알아봅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