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분석 학습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 분석:
학습 환경 분석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목 차
교수설계 개요
니즈의 구체화(요구 분석)
학습환경 기술 및 분석
4. 요약
5. Activity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교수설계 개요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교수
설계
교수설계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도적인 학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의 개발, 또는 실행에
선행하는 체계적 혹은
의도적인 계획과 체계과정
교수-학습의 원리를
자료, 활동, 정보 자원과
평가를 위한 계획으로
전환하는
체계적인 성찰 과정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교수설계 과정
분석
교수전략 선택
평가
학습자, 학습자 환경, 학습 과제
학습 활동, 교수 계열, 매체 선택
평가 도구 계획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학습 환경 분석
학습자 분석
학습 과제 분석
분석
검사 문항 개발
전략
평가
조직 전략
전달 전략
관리 전략
교수 프로그램
개발
형성 평가 실시
교수 프로그램
수정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Copyright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ith Ragan교수설계모형에 따른 CGV미소지기 교육
  • Smith & Ragan교수설계모형에 따른CGV 미소지기 교육Contents※ 안내문 Ⅰ. 분석 단계Ⅱ. 전략개발단계Ⅲ. 평가 단계Ⅰ. 분석 단계1. 학습환경분석2. 학습자분석3. 학습과제분석1. 학습환경분석사용가능매체강의실 내의 VCR, 컴퓨터, OHP, 마이크. CGV 미소지기 내에 우수 직원 초빙1. 학습환경분석2) 요구분석 ㄱ. 1:1교육 시 담당 교육자의 불친절과 설명 미흡으로 전달 미숙.→이로 인해 교육에 대한 효과성 하락ㄴ. 전문적 교수자가 아닌 비 교수자 강

  • [평생교육] 문화유산 교육, 체험 프로그램 개발및 평가
  • 학습을 더 선호한다.②학습자들은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관심 또한 적다.③학습자들은 외래문화에 의해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보존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며 서양문화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학습환경분석과 조성①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국민속촌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민속놀이 체험이 가능한 장소를 확보한다.② 전세버스를 대여하여 평생교육원에서 집결하여 한국민속촌까지 이동한다. ✔ 교수학습방

  • [e-Learning] 소셜네트워크 SocialNetwork를 이용한 창의적 인재 개발
  • SocialNetwork를 이용한창의적 인재 개발목차1. 목적2. 내용3. 방법3.1 분석① 요구분석② 학습자 특성 분석③ 학습환경분석3.2 설계① 행동목표 진술② 평가도구 설계③ 교수전략 결정④ 교수매체 선정3.3 개발① 교수자료 개발② 형성평가③ 교수자료 수정3.4 실행3.5 평가4. 제언1. 목적- 제조업 기반의 인재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무장한 인재로 변화- 스마트폰 시대를 기점으로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세상을

  • ICT활용수업설계절차,혼합교육설계과정과 설계모형절차
  • 환경, 대도시 지역 에서는 사교육이 활성화 되어있어 온라인상에서 학습이 가능한지의 여부 등라. 가용자원 분석- 수업자의 학습테크놀로지 활용 능력    - 주제전문가 보유 여부    - 개발전문가 보유 여부 : 주제전문가와 개발전문가는 동일한 1인교사가 될 수도 있지 만 동일교과, 동학년의 담당교사 몇분이 역할을 분담하여 주제전문가 또는 개발전문 가의 역할을 할 수도 있다    - 예산 확보 여부2. 설계단계가. 교수방법과 전략을 결정

  • [교육공학] 가네의 수업모형을 활용한 중등 체육 교수학습과정안-스텝에어로빅스
  • 가네의 수업모형을 활용한중등 체육 교수학습과정안♧ 목차 ♧1. 주제 선정 및 이유 2. 모형 선정 및 이유3. 교수분석4. 학습자분석5. 학습 환경 분석6. 수행목표 진술대 영 역건강활동학 년中 3차 시1시 간50분관련교과체육학습목표스탭에어로빅스의 운동 이론과 원리를 을 이해할 수 있다.스탭 에어로빅스의 각 단계별 기본 및 응용 동작을 리듬에 맞춰 따라할 수 있다.모둠별로 창의적인 안무를 개발하고 발표할 수 있다. 학습자료스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