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활용수업설계절차,혼합교육설계과정과 설계모형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CT활용수업설계절차,혼합교육설계과정과 설계모형절차
목차
ICT활용수업설계절차,혼합교육설계과정과 설계모형절차
1. 분석단계
가. 학습환경분석
나. 학습내용 분석
다. 학습자 분석
라. 가용자원 분석
2. 설계단계
가. 교수방법과 전략을 결정
나. 상호작용
다. 평가전략
3. 개발단계
4. 실행단계
5. 평가단계
본문내용
ICT활용수업은 알게 모르게 교사들이 이미 많이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교사들에게 가장 큰 두려움은 역시 형식적이고 기계적인 데 있다. 실제로 많은 수업 자료들이 외면적으로는 완벽한 구조와 내용을 갖고 있지만 결코 그것으로 학생들에게 접근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고민할 필요가 있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고,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의 브랜디드 러닝 방안의 개발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제9장 교육과 ICT활용
  • ICT는 학습 시간의 범위를 넘는 현상의 학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교육의 장을 확대하여 보다 심도있는 학습이 가능함.(4)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촉진다양한 수업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습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 (ex. 문제해결학습, 프로젝트학습, 상황학습, 협동학습 등)(5) 문제해결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ICT를 활용하여 정보를 검색하고 수집하며, 분석하고 종합하는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정보 창출 과정에 직

  • 커뮤니티(community)개념,유형, 커뮤니티(community)기반학습 정의, 커뮤니티 기반학습 사례, 커뮤니티 기반학습 모형 분석
  •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환경 보전 관련 내용을 추출, 통합 및 재구성하여 환경보전 프로젝트학습 프로그램을 구안하였다. 학급 실태에 맞는 프로젝트학습에 적용할 교수-학습 단계 구안하여 단계별 학습 전략을 세우고 수업설계서,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및 기타 자료를 제작 또는 수집하여 수업에 적용하였다. 학습 훈련은 모둠을 중심으로 ICT 또래 도우미, 학습 도우미의 훈련과 협동학습 모둠 구성 및 토의 학습 훈련에 중점을 두었다.1. 실천 과제

  • 도덕과교육 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의사결정학습, 도덕과교육 가치갈등학습,가치명료화학습, 도덕과교육 역할놀이학습,NIE학습, 도덕과교육 모의학습
  • ICT)활용학습1. ICT를 활용한 학습 방법에 대한 이론적 근거 2. 도덕과의 학습력 향상을 위한 ICT의 활용 방법 모색3. 미디어 영상 자료를 활용한 다양한 교수․학습 모형 적용 1) 감상문쓰기2) 단답형식 학습지의 문제에 답하기3) 포괄적 학습지를 통한 생각나누기4) 패러디하기5) 토론수업 진행하기Ⅱ. 도덕과교육 의사결정학습1. 의사 결정 학습의 이론적 배경1) 의사 결정 학습이란2) 의사 결정 학습의 목표3) 의사 결정 학습 과정에서 갖추어야 할

  • [인터넷 정보검색활용]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검색엔진,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ICT(정보통신기술),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정보소양능력,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정보봉사,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진로정보 분석
  • 교육의 장 확대3. ICT 활용 수업 활동 유형1) 정보 탐색하기2) 정보 분석하기3) 정보 안내하기4) 웹 토론하기5) 협력 연구하기6) 전문가 교류하기7) 웹 펜팔하기8) 정보 만들기4. 학습환경에 따른 수업활동 유형 결정Ⅳ.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정보소양능력1. 자료활용학습(resource-based learning)1) 학습목표 수립2) 자료의 형태 결정3) 학습활동 설계4) 정보수집 방법 교육5) 개별 및 모둠별 정보 탐색활동6) 타 학습자와 정보 공유7) 최종보고서를 작성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제적인 작업을 한 바 있다. 그리고 1999년 연말에 컴퓨터 교육을 모든 학교급별로 확장시켜야 한다는 교육부의 방침이 정해지면서 2000년 2월 22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하에 초․중등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 강화방안에 대한 공청회가 개최되어 컴퓨터 교육과 컴퓨터를 이용한 교과교육의가능성이 탐색되었다. 그리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초중등 각과 별로 컴퓨터와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과정을 마련하는 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