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소셜네트워크 SocialNetwork를 이용한 창의적 인재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목적
2. 내용
3. 방법
3.1 분석
① 요구분석
② 학습자 특성 분석
③ 학습환경분석
3.2 설계
① 행동목표 진술
② 평가도구 설계
③ 교수전략 결정
④ 교수매체 선정
3.3 개발
① 교수자료 개발
② 형성평가
③ 교수자료 수정
3.4 실행
3.5 평가
4. 제언
- 본문내용
-
3.2 설계 ① 행동목표 진술
행동목표진술을 주장한 대표적인 학자는 Mager인데 그는 수업목표는 행동적 용어로 진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행동목표는 수업목표의 명료성을 높이기 위한 진술방안이며 수업목표 진술에 필요한 3가지 요인으로 [관찰가능한 행동 + 이러한 행동이 일어나는 환경으로서의 조건 + 행동의 도달 수준]이 있다.
1. 영화 소셜네트워크
(1) 영화의 내용을 이해한다
(2)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한다
(3) 영화속의 단어, 도구의 의미를 이해한다
(4) 페이스북의 구성요소를 이해한다
(5) 페이스북의 성공요인을 이해한다
(6) 페이스북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을 이해한다
2. 인간과 소셜네트워크
(1) 인간의 기본 특성을 이해한다
(2) 인간의 기본 욕망을 이해한다
(3) 스마트폰이 소셜네트워크의 발달에 미친 영향을 이해한다
(4) 소셜네트워크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를 파악한다
3. 창의적 아이디어
(1) 창의적 아이디어로 기업을 성공시킨 사례를 파악한다
(2) 창의적인 사람을 파악한다
(3) 그 사람들이 어떻게 창의적인지 이해한다
4. 창의적 인재
(1) 창의적 인재가 필요한 이유를 파악한다
(2) 창의적 인재를 키울 방향을 이해한다
(3) 창의적 인재의 자질을 파악한다
5. 교육과의 접목
(1) 소셜네트워크가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지 이해한다
(2) 소셜네트워크를 교육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 이해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