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소셜네트워크 SocialNetwork를 이용한 창의적 인재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목적

2. 내용

3. 방법

3.1 분석
① 요구분석
② 학습자 특성 분석
③ 학습환경분석

3.2 설계
① 행동목표 진술
② 평가도구 설계
③ 교수전략 결정
④ 교수매체 선정

3.3 개발
① 교수자료 개발
② 형성평가
③ 교수자료 수정

3.4 실행

3.5 평가

4. 제언

본문내용
3.2 설계 ① 행동목표 진술
행동목표진술을 주장한 대표적인 학자는 Mager인데 그는 수업목표는 행동적 용어로 진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행동목표는 수업목표의 명료성을 높이기 위한 진술방안이며 수업목표 진술에 필요한 3가지 요인으로 [관찰가능한 행동 + 이러한 행동이 일어나는 환경으로서의 조건 + 행동의 도달 수준]이 있다.

1. 영화 소셜네트워크
(1) 영화의 내용을 이해한다
(2)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한다
(3) 영화속의 단어, 도구의 의미를 이해한다
(4) 페이스북의 구성요소를 이해한다
(5) 페이스북의 성공요인을 이해한다
(6) 페이스북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을 이해한다

2. 인간과 소셜네트워크
(1) 인간의 기본 특성을 이해한다
(2) 인간의 기본 욕망을 이해한다
(3) 스마트폰이 소셜네트워크의 발달에 미친 영향을 이해한다
(4) 소셜네트워크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를 파악한다

3. 창의적 아이디어
(1) 창의적 아이디어로 기업을 성공시킨 사례를 파악한다
(2) 창의적인 사람을 파악한다
(3) 그 사람들이 어떻게 창의적인지 이해한다

4. 창의적 인재
(1) 창의적 인재가 필요한 이유를 파악한다
(2) 창의적 인재를 키울 방향을 이해한다
(3) 창의적 인재의 자질을 파악한다

5. 교육과의 접목
(1) 소셜네트워크가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지 이해한다
(2) 소셜네트워크를 교육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교육훈련제도 분석
  • 이용된다.감수성 훈련: T-그룹훈련이라고도 부르며 집단 토론을 통해 종업원의 대인감수성을 개발하는 방법이다. 감수성훈련은 종업원이 각자 자기의 행동에 대해 깊이 인식하며, 타인의 행동이 나타내는 의미를 더욱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둔다. ③ E-Learning: 컴퓨터가 강사역할을 하는 컴퓨터활용학습(Computer Aided Instruction), 인터넷과 인트라넷을 이용한 인터넷/인트라넷 훈련(Internet & Intranet Based Training) 인간사고과정의 기술적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인재풀의 확보-무선통신시장의 급성장-HP, MS의 많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빠른 추격-인터넷 거래 과세법 제정-수많은 벤쳐기업의 등장s-o strategyw-o strategy-전자상거래 분야의 안정적인 시장점유, 경쟁력 확보-기업 환경 및 문화에 대한 자부심 확보 및 창의적인 인력, 경쟁력 확보s-t strategyw-t strategy-전자 상거래 부분 사업의 거대화를 이룸. 동시에 기존 사업의 이득 이용한 사업확장-다소 공격적인 전략 수립.조직 내 사업의 중요성 피력사원들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네트워크가 갖춰진 곳에서는 어디든 의료진들이 상세 환자 정보를 적시에 활용해 진료할 수 있음이니시에이트 소프트웨어를 인포스피어(InfoSphere)와 결합해 정보 거버넌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정부기관들이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해 대시민 서비스를 증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더불어 이니시에이트 기술 강화를 지원해 고객사가 더욱 확대된 IBM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셰이트 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합병으로 이니셰이

  •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이들을 공략하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것으로 사려된다. 새내기나 신입사원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거나 그들만을 위한 어플을 무료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확복한다.참고문헌www.kt.com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021187 연합뉴스 LGERI 리포트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6&aid=0000291873 헤럴드경제 21세기로 가는 KT의 선택, 민영화 2002.12, 이용경, KThttp://www.kt.co.kr/kthome/aboutkt/intro/culture.jsp

  • 멀티미디어 시대에서의 교육
  • 네트워크상의 가상공간을 활용한 교육유아기, 청소년기 중심의 교육평생 교육을 위한 열린교육멀티미디어 교육의지향점멀티미디어 교육의 지향점멀티 미디어 교육의 지향점맞춤형 교수 학습의 필요성디지털 시대의 변화된 “읽기” 교육 필요미디어, 정보 활용 능력 강화 교육정보화 역기능의 해소교사에게 필요한 자세와 역량2030년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인재는 ‘개방성’과 ‘창의성’을 지닌 홍익인간이다. 새로운 지식과 인적물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