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th Ragan교수설계모형에 따른 CGV미소지기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mith & Ragan
교수설계모형에 따른
CGV 미소지기 교육
Contents
※ 안내문
Ⅰ. 분석 단계
Ⅱ. 전략개발단계
Ⅲ. 평가 단계
Ⅰ. 분석 단계
1. 학습환경분석
2. 학습자분석
3. 학습과제분석
1. 학습환경분석
사용가능매체
강의실 내의 VCR, 컴퓨터, OHP, 마이크. CGV 미소지기 내에 우수 직원 초빙
1. 학습환경분석
2) 요구분석
ㄱ. 1:1교육 시 담당 교육자의 불친절과 설명 미흡으로 전달 미숙.
→이로 인해 교육에 대한 효과성 하락
ㄴ. 전문적 교수자가 아닌 비 교수자 강의
→ 교육생 교육 시 교육 방법 미숙.
ㄷ. 바쁜 시간에 친절한 서비스가 실천되지 않고 돌발 상황 시
감정 절제가 미흡
→ 서비스에 대한 컴플레인 수치가 증가
ㄹ. 주변환경에 대해 관리가 소홀 및 방관적 태도.
→ 서비스 다음으로 컴플레인 수치가 증가.
ㅁ. 안전상황이나 외국인을 대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빈도 낮음.
→ 그러므로 제대로 된 대처 교육이 미흡
ㅂ. 교육 후 교육생 태도 파악 어려움
2. 학습자 분석
1) 인지적 특성
CGV내 교육생들 5주 교육
교육생들 생각 :- CGV라는 일터가 단순히 아르바이트라 여긴다.
-희망하는 기간 방학 내 한 두 달로 단기적이다.
→ 교육을 시킨다고 해도 별 의미와 효과가 없다.
※교육미소지기도 이를 알기 때문에 그냥 하루 대충 가르쳐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육공학 용어분석
  • 교육관에 따라서, 또는 교육의 외적 조건에 따라서 결정될 수 있다. 교육 방법의 종류로는 강의 법, 탐구학습법, 협동학습법, 발견학습법 등의 다양한 유형이 있으므로 각각의 경우에 적절한 방법을 선정, 사용한다. - 교수결과: 교수활동의 최종 산물로써 교수와 학습자, 시간과 공간, 그 외의 다른 교수조건에 따라서 각기 다른 결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변인에 따른 교수결과의 차이는 교수설계재평가의 척도가 될 수 있다. - 체제적 접근(System Approach):

  • 켈러 Keller의 ARCS 학습동기 설계이론
  • #내재적 동기#외재적 동기2. 특성과 상태(Brophy 1987; Keller, 1983; Rotto, 1994)3. 정의적 영역과 지적영역*좀더 실제적인 학습동기 개념의 필요성⇨ARCS*실제적 조건이란?*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이론 주의(Attention) 관련성(relation) 자신감(Confidence) 만족감(Satisfaction)*동기설계와 수업설계(보충: 매력적인 수업 설계, J.M.켈러)*동기설계 수업모형과 전통적 수업의 비교*역사교육과 방훈일 수업지도안 (동기설계+수업설계)※참고 문헌 목록

  • [교육공학] ICT시대와 교육 공학(ICT활용교육)
  • 따른 것이다. 이것을 어떻게 교육 공학적으로 활용하느냐가 바로 ICT 활용 교육일 것이다. 즉, ICT 활용 교육이란 각 교육 과정 및 교과목의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효과적효율적인 정보 통신 기술을 교육 과정과 통합시켜, 교수-학습 과정에 각종 정보 통신 기술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 하는 교육이라 정의된다. 그렇다고 이것의 범위를 컴퓨터와 인터넷 이용만으로 간주한다면,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이 기술이라는 힘에 의해 가려질 가능성이

  •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유아교수매체의 이해 및 고찰
  • 교수매체는 유아를 위한 학습지도 시스템을 설계하여 수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뢰벨은(Friedrich Fro¨bel, 1998)은“유아의 정신능력이 자기표현을 통하여 개발되려면 놀이자료의 활용이 필요하다. 유아는 놀이자료를 통하여 자기를 표현할 수 있으며 자료를 조작하여 봄으로써 정신적 발달을 가져온다.”라고 하였다. 그러므로 교수 매체 없이 유아를 지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2. 교수 매체의 사상적 배경역사적으로 시청각 교육의

  • [교육공학] 교수목표, 학습과제, 학습자분석
  • 교수설계의 기초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한다. 행동적 교수목표는 수업 내용과 방법의 계열화를 조직할 수 있는 위계적 구조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며, 따라서 교수설계의 기초가 되는 정보가 된다.3) 수업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평가 및 수업 효과 평가를 위한 수업 체계의 기초를 구성한다. 목표-내용-평가와 같은 일련의 체제적 접근 과정에서 하급자의 도달점 행동을 행동적 용어로 진술하게 되면 교육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 평가하는데 도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