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 평가 공개의 의미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업성취도 평가 공개의 의미와 문제점
학업성취도 평가 동영상
http://news.naver.com/tv/read.php?mode=LSS2D§ion_id=115§ion_id2=291&office_id=052&article_id=0000211496&menu_id=115
- YTN 2010년 부터 학교별 성적 공개
2008년 8월 8일
동영상 정리
-2011년 2월 쯤 해당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3등급으로 공개
-기초학력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
-평가 방식: 절대평가
-대상: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3학년 고등학교 1학년
-과목: 국, 영, 수, 사, 과학 5개과목
-각 초중고등학교의 폭력발생과 급식 현황, 대학의 취업률과 장학금 또한 공개
학업성취도 평가-정의
정보 구축
책무성
교육의 질 향상
학업성취도 평가 공개-배경 / 의미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학술진흥 및 정책연구 개발과 교육행정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07.5.25, 법률8492호)이 공포됨
학교 별 학력차이를 분명히 공개
교사까지 경쟁체제를 도입해서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제고사 시행으로 인한 정부와 NGO 갈등 사례
  • 학업성취도 평가를 전국적으로 실시하게 되는데, 바로 이 학업성취도 평가 등이 일제고사라고 불리는 것이다. 2007년 교육관련 기관의 정보 공개에 관한 특례법이 제정 되어 2008년 12월부터 학교정보공시제도가 생겼고, 국가 학업 성취도 평가는 공시 대상이 되었다. 그리고 이전에는 평가가 표집 방식으로 실시하였던 것을 모든 학생들이 다 평가를 받게 되는 전집 형태가 되었다. 일제고사로 인해 정부와 여러 단체들 간의 많은 사회적 갈등이 발생하게

  • 학교평가의 문제점, 학교평가의 활용, 학교평가의 방법, 향후 학교평가의 과제 분석
  • 평가의 방법, 향후 학교평가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학교평가의 특징Ⅲ. 학교평가의 목적1. 단위학교 개선 노력 지원 2. 국가수준의 학교교육의 질 점검 및 학교교육정책 효과진단3. 학교 내외의 적극적 정보 교류Ⅳ. 학교평가의 관리체계Ⅴ. 학교평가의 문제점1. 학교평가의 실용성 2. 학교 평가준거로서의 학업성취도 포함의 문제3. 학교 평가전담기구의 설치문제4. 학교평가단 구성의 전문성 확보 문제5. 학교평가 결과의 공개문제 Ⅵ. 학교평

  • [교육행정] 학교 정보 공시제도의 실태 및 문제점
  • 연구 보고서학교 정보 공시제목차Ⅰ. 서론1.연구목적2.연구방법Ⅱ. 본론1. 학교 정보 공시제도의 개념 2. 학교 정보 공시제도의 도입 배경 및 법적 근거1) 학교 정보 공시제도의 도입 배경 2) 학교 정보 공시제도의 법적 근거3. 학교 정보 공시제도의 실태 및 문제점1) 공개 내용 선정의 어려움① 개인 정보문제 ②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공개에 따른 학교 서열화③ 학교 폭력 현황 공개2) 교사의 업무 부담 증가3) 정보의 신뢰성 문제 4) 학부모

  • 교육성과급제, 학업성취도 평가, 교육정보공개
  • P249 ~ 269교육성과급제 / 학업성취도 평가 / 교육정보공개목차Ⅰ. 교원성과급제 3(1) 교원성과급제 도입 배경 3(2) 교원성과급제 3Ⅱ. 학업성취도 평가 7(1) 학업성취도 평가 개념 및 시행 목적 7(2) 학업성취도 평가 변화 과정 7(3) 학업성취도 평가 주요 내용 8(4)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한 논의 9(5)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방안 10Ⅲ. 교육정보공개 11(1) 교육정보공개 도입 배경과 의미 11(2) 교육정보공개 주요 내용 12(3) 교육정보공개에 대한 논의 14※참

  • [교육학] 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다. 하지만 영어 교사이면서 현장에서는 영어로 강의를 할 수 있는 선생님이 과연 몇 %인가를 생각해보면 굉장히 문제가 있다. 비단 영어뿐만 아니라 각 과목별로 전문화된 교사를 선발하기 위해서는 전공과목의 다양한 평가방법을 통하여 선발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단순 지식 위주의 평가가 아닌 교수학습법, 자료 활용법, 인성, 창의적 교육 ,전공과목을 외국어로 강의가 가능한가의 여부 등 선발 과정에서 실제 교육 실습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