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참여수업 지구와 우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모참여수업
부모참여수업의 목적
★유치원 교육 활동에 부모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부모로 하여금 유치원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도록 하며, 교사들의 지도 방법을 학습함과 더불어 자녀와의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어머니 참여수업의 효과
★프로젝트 수업을 충분히 한 후, 어머니 참여수업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유아는 유아가 배운 것을 충분히 되새김질 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유아가 함께 계획하고 진행하는 통합적 교육활동이 될 수 있다.
학부모들도 원 교육에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원 교육을 새롭게 인식하여 교육에 지속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지구와 우주
지구와 우주
1주
2주
3주
4주
우리가 사는 지구
태양계 속 지구
별자리 이야기
류박이 우주관
프로젝트 ‘지구와 우주’- 선정이유
★지구와 우주는 유아들에게 추상적인 개념이자 광범위한
주제이다. 그러나 지구와 우주는 21세기를 이끌 유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주제라고 생각되어 선택하였으며, 완전히 아는 것보다는 과학적 개념과 용어에 대해 접해보는 경험을 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1주차에는 부모참여수업의 다른 형태로 부모가 일일 교사가 되어 참여하는 활동을 계획하였으며 활동 마무리에서는 자신의 반과 강당, 운동장을 우주관이라는 주제로 유아들과 교사가 함께 계획하여 진행하는 행사를 넣으므로써, 부모와 유아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하였다.
1주
우리가 사는 지구
★ 지구에 관심을 가진다.
★ 지구의 모양과 자전,
중력에 대해 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홀리스틱교육]홀리스틱교육의 의미,성격,국제적동향, 홀리스틱교육의 원칙,연관,모형단계, 홀리스틱교육의 교수학습원리,제언
  • 수업이나 교류수업을 통합하여 그 치우침이나 단편성을 보충하는 것으로 균형(Balance)을 이루고자 하는 것이고, 홀리즘에 기초한 전체의 관련성(Connection)을 근저로 하여 개인과 세계에 변용이 일어나도록 하는 수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생명체의 성장의 리듬을 잘 알 수 있도록 자연과 생태계의 흐름을 알고 공존의 의미를 감지할 수 있는 지구소양․지구생태계 교육, 인간성 교육, 정신성 교육, 전 지구적 교육의 전개를 통해 전체론적이고 세계론적인

  • [사회교육학] 가치명료화학습
  • 수업시간에 작성된 결과물을 평가에 반영한다.과정(분)중심내용예상되는 발문과 응답자료 및 유의점존중(긍지갖기)(10)∘선택한 가치의 확인( 4행시 짓기 / 문장 완성하기 )T20 : 다들 잘 지어 봤죠? 친구들에게 자신이 지은 4행시나 편지글을 발표해 보고 싶은 친구?(작품 발표 및 감상 활동)T21 : 너무 잘해주었어요. 여러분의 4행시나 편지글은 수업이 마친 후 뒤편에 있는 게시판에 전시 하도록 하죠.□ 학생들의활동지□ 수업시간에 작성된 결

  • [유아교육] 유아교육에 있어 홀리스틱 교육과 유아 사이버 인터넷 예절교육 및 부모교육 분석 고찰
  • 부모교육은 아동이 가진 잠재력을 개발하고, 아동의 발달을 도우며, 아동의 바람직한 행동 증가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는 긍정적인 양육태도를 형성하고, 아동은 바람직한 성격 및 태도를 발달시키며, 교사는 아동에게 적절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부모로부터 지원을 받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렇게 부모가 부모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부모교육은 부모참여, 부모지지, 부모관여 등과 같은 의

  • [유아교육, 아동보육] 방과후 아동보육
  • 참여하는 다양한 특별활동이나 스카우트활동, 그리고 학교와 관계없이 지역사회에서 행해지는 각종 캠프나 지역사회학교, 취미클럽활동, 학원 등에의 참여를 포괄한다. 반면 협의의 방과 후 아동보육은 학교에서 수업을 마친 후 부모님을 만날 때까지 돌보아 줄 성인이 없는 학령기 아동을 위해 허가를 받은 정규기관에서 정기적으로 돌보아 주는 보육 서비스라는 보다 한정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것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방과 후 아동보육의 정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부모와 교사, 그리고 학부모와 교장 사이의 접촉이 빈번하다(Armor, 1976). ∙교장이 강력한 지도력을 행사하는 것과 교사들에게 최대한의 자율성을 부여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잘 유지한다(Armoretal., 1976). ∙수업을 지도할 수 있는 강력한 리더십이 있다(Edmonds, 1979; Trismanetal., 1976). ∙교장은 교사나 학생들에게 똑같이 엄격한 훈육자이면서 행동적인 모범을 보인다(NIE, 1978). (2) 학교경영 ∙구체적인 목표의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Phi Delta Kapp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