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 법을 가르치는 교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동법을 가르치는 교재 조사
사동이란
사동이란 다른 사람을 시켜서 사람이나 동물, 사물에 움직임이 생기게 하거나 그 상태에 이르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사동(다른 사람한테 시키는 것)↔ 주동(직접 자기가 하는 것)
어느 단계에서 사동을 배울 것인가.
중급Ⅱ 7과...연역적 설명 방법,
제시 훈련 모형 PPP 제시(Presentation) 연습(Practice) 생산(Production)
고급Ⅱ 1과...귀납적 설명 방법,
과제 훈련 모형 TTT 과제1(Task1) 활동(Teach) 과제2(Task2)
중급에서 나온 사동 교육 교재
중급Ⅱ 7과...
1.사동 유형(단형 사동, 장형 사동),사동접사, 사동사를 제시.
2.문법을 묶고 제시하고 있는 뒤 쪽에 사동의 정의를 제시.
3.work book에서는 사동사만 적혀 있는 보기를 보면서 한 문장씩 사동사를 고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 중학교 국어 7차 개정 교육과정 `말하기`
  • 조사, 방언조사상담 : 의사와 환자 간, 학무모와 교사 간설득 : 학부모와 교사 간, 소비자와 판촉 사원 간)㉣ 절차 : 면담하기 : 피면담자 정하기→그의 허락 얻기→시간장소 약속→질문내용 구체적 작성→질문법 미리 생각하기→피면담자에게 감사 인사→질문→면담내용 녹음(동의하에)→주요내용 기록→면담 종료 후 감사의 뜻 전하기면담받기 : 예시 질문에 대한 답변 준비→예행연습→약속시간 준수→면담자에게 인사→면담자의 지시에 따르기

  • [한국언어규범론] 음운, 발음, 표기의 연계 교육의 중요성
  • 법 학습 내용 7학년(1) 다양한 매체에 나타난 언어 사용 방식의 차이점을 파악한다.(2) 관용 표현의 개념과 효과를 이해한다.(3) 품사의 개념, 분류 기준, 특성을 이해한다.(4) 표현 의도에 따라 사동, 피동 표현이 달리 사용됨을 안다.(5) 지시어가 글의 구조와 의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6) 지시어가 글의 구조와 의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8학년(1) 남한과 북한의 언어 차이를 비교한다.(2) 여러 종류의 어휘를 비교하고 그 사용 양상을 설명

  • [교육시설] 학교 `시설 및 설비`
  • 법으로 정한 교원도 확보가 안 되고 있고 갈수록 수업시수가 늘어나 교육의 질이 위협받고 있는 교육현실을 감안할 때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본다. 2. 감사원은 지금 시점에서 교대의 입학정원 감축조정을 얘기할 때가 아니다. 우리나라의 교육여건은 OECD국가 중에서도 가장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다. 실제로 지난해 OECD가 발간한 교육통계 자료(Education at a Glance)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학급당 학생수는 초등학교 35.7명, 중학교 37.1명으로 조사돼 미국

  • [교과교재연구론] 문법 교육과정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2007/4/30Ⅰ 문법 교육과정1. 성격2. 목표3. 내용4. 교수-학습방법5. 교수 ․ 학습에서의 강조점6. 평가Ⅱ 문법의 발달1. 근대계몽기 (1895-1911)2. 일제강점기 (1910-1945) 3. 건국기 (1945-1954)4. 교육과정 실행 이후의 문법교육Ⅲ 문법 교과서 분석1. 문법 교과서의 특징 및 구성2. 7차 문법 교과서의 문제점 3. 제7차 문법 교과서의 개선방안Ⅰ. 문법 교육과정 1.성격1.1 내용상의 성격문법 과목은 국민 공통 기본 과목인 국

  • [교과교육] 지식 교육과 문법 교육
  • 법 요소들의 기능을 안다.➃문장의 짜임새를 안다.➄장면에 따른 표현 방식을 안다.➅ 문법에 맞게 국어를 사용한다.➆문법에 맞게 국어를 사용하려는 태도를 지닌다.➇국어를 발전시키려는 태도를 가진다.3. 평가 1) 평가목표 : 단편적인 언어 지식 보다는 언어 지식을 도출하는 탐구 과정과 언어 지식의 활용에 중점을 둔다.2) 평가방법 : 국어 지식 영역의 평가는 지필 평가, 면접법, 조사법 등을 사용하여 국어 지식과 그 지식의 적용력을 평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