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수학을 위한 원리와 규준 9~12학년 규준 연결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수학을 위한 원리와 규준
9~12학년 규준-연결성
학생들은 수업에서..
수학적 아이디어 사이의 연결성 을 인식하고 활용
수학적 아이디어가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해하고, 각각의 아이디어에 기초하여
일관된 전체 를 산출
수학 이외의 상황에서 수학을 인식하고 활용
연결성 규준
서로 다른
영역의 수학
사이의 연결성
을 이해할 수
있을 때,
수학을 통합된
전체로 보게 된
다.
연결성
수와 연산
기하
대수
측정
자료 분석
확률
통합된 전체
이미 알고 있는 수학 개념을
토대로 새로운 수학개념 구성
다양한 수학 영역 사이의
연결성을 더 깊이 인식
연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교육(수학수업)역사,원리, 수학교육(수학수업)과 수 감각,통계교육,그래픽계산기,문제해결전략, 수학교육(수학수업) 방법
  • 수학교육(수학수업)의 역사, 수학교육(수학수업)의 원리, 수학교육(수학수업)과 수 감각, 수학교육(수학수업)과 통계교육, 수학교육(수학수업)과 그래픽계산기, 수학교육(수학수업)과 문제해결전략, 수학교육(수학수업)의 방법 분석Ⅰ. 서론Ⅱ. 수학교육(수학수업)의 역사1. 1950년대와 1960년대2. 1970년대와 1980년대3. 1990년대Ⅲ. 수학교육(수학수업)의 원리Ⅳ. 수학교육(수학수업)과 수 감각Ⅴ. 수학교육(수학수업)과 통계교육1. 통계 교육의 의미2. 초

  •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대안
  • 999b). 특수학급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은 일반학교로의 물리적 배치를 넘어서 일반학급과 특수학급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수업시간의 교육의 질에 대한 문제점들로 집중되고 있다.(박승희, 1996; 박승희, 1999; 박승희, 1999b; 박승희 외, 2001.11) 이에 본 연구는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이론적(법적)근거, 초등학교 특수학급교사의 일반교육과정 적용에 대한 인식, 일반교육과정 적용 실태, 그리고 일반교육과정 적용 활성화를 위한 요구를 조사하여,

  • [특수교육]특수아동교육
  • 997.12)특수교육 대상자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및 교육매체 등을 통하여 교과활동, 치료교육,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2)특수교육의 종류: 연계적 서비스 체계최소제한적 환경일반교육 프로그램일반학급교사 상담을 포함한 일반학급특수교사의 교수를 포함한 일반학급통합교육 프로그램자료실 순회교사시간제 특수학급사회적 통합을 포함한전일제 특수학급전일제 특수학급장애의 정도 및특수학교환경의 제한성 증가분

  • [수학교육]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의 필요성
  • 위한 최초 원리를 찾는 일(6) 추상화 : 여러 가지 다양한 현상들로부터 어떤 공통성을 추출해내는 독특한 연구을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모델링, 추상화, 최적화, 논리적 분석, 자료로부터의 추론, 기호의 사용 등이 포함된다. 수학적 사고 양식을 통한 경험은 수학적 힘을 형성한다. 이것은 과학 기술 시대에 그 가치가 더욱 증대되는 정신 능력으로서 비판적으로 읽고, 오류를 지적하고, 오차를 찾아내고, 위험을 산정 하는 능력이다. 수학=정리와 이론

  • [수학교육론] 수학교육학의 성립
  • 수학교육학의 구조 Ⅲ. 수학교육학의 필요성1.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수학과의 기능정의2. 합리성의 추구3. NCTM 수학의 학습 목표Ⅳ. 수학교육학의 목적1.정신도야성2. 실용성3. 문화적 가치 및 심미성Ⅴ.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1. 프로이덴탈(H. Freudenthal)2. 이돈희3. 스타이너(Hans-Georg Steiner)Ⅵ. 수학교육학과 다른 학문과의 관련성1. 수학과 수학교육학2. 교육학과 수학교육학3. 심리학과 수학교육학Ⅶ. 수학 교육의 발달1. 1900년대 이전 수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