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URE모형 학습지도안 가족의 구성원과 구성원들이 하는 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SSURE 모형 학습지도안
(가족의 구성원과 구성원들이
하는일)
A(학습자 분석)-1)일반적특성
이 수업은 6세 유아 대상으로 총 25명으
로구성되어 있고 남자 13명 여자 12명으
로되어 있습니다 유치원은 군산의 중심
에 있고유아들은 중상층 가족들이 많
았고 대부분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A(학습자 분석)-2)출발점 능력
유아들은 자기가 살고있는 가족들만 알
지 대가족같은 가족의 종류를 잘모릅니
다. 유아들은 부모님 오빠 누나 외에도
할아버지 할머니 만알지 제대로된 가족
을 모릅니다 또한 가족들이 하는일
아빠 엄마의 직업도 잘 알지 못합니다
출발점 능력예
대가족
자녀들이 결혼을 해도 따
로 나가 살지 않고 부모님
을 모시고 사는 가족.할아버
지, 할머니, 부모, 자녀가 함
께 사는 가정
핵가족
부부와 그들의 결혼하지 않
은 자녀들로 구성되어 있는
가족.부모와 자녀로 이루어
진 가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가족,지역사회 복지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 상황들 7가지의 타이틀을 가지고 구체적인 지시사항과 모둠별 토론 활동,개별 학습을 통해 생각의 발판을 마련 한다.- FHA(Future Homemakers of America),HERO(Home Economics Related Occupations) 는 교과 과정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리더쉽을 가진 성인으로써 발전하는 기준을 마련한다.3.그룹에 다른이와 협동하는 방법a. Increase your skill as a group member!(p.87)부분을 재검토 해라.그리고 리스트에서 그룹 구성원들 사이에

  • 도덕적 이야기 수업모형 및 집단탐구학습모형 [학습 및 방법, 특징 및 단계, 학습지]
  • 모형과 연계됨.(2) 도덕적 이야기 수업 모형의 정의 및 특징① 정의 : 도덕적인 이야기를 말하고 듣고 논의하면서 옳고 좋은 삶에 대해 탐구해 가도록 하는 도덕과 교수 학습 모형.② 특징- 교사가 도덕규범과 관련된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경험했던 도덕적 갈등이나 도덕적 선택의 이야기를 스스로의 말로 구성하여 자신의 도덕적 경험을 이야기로 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가치 규범을 내면화하는 모형- 학생 스스로가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일어난다고 봄.② 이 책에서 채택하고 있는 수업 지도(instructional leadership)에 관한 협력적 모형을 기술하기 위한 새로운 용어로 SuperVision을 사용함.③ SuperVision은 교수(teaching)와 학습(learning)이 할 수 있는 것과 해야 하는 것, 장학관(supervisiors), 교사 그리고 학교 공동체에 종사하는 다른 구성원들에 의해 협력하여 발전시킨 일반적인 비전을 나타냄, 또한, 사람들은 그들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 것임.④ 모든 학생들이 충만한 삶을 누릴 수 있고, 민주주의

  • [사회과 교육] 상황예측모형을 적용한 초등사회과수업
  • 하는 수업모형과 기법을 생각하게 되었다. 또한 이 수업의 지도안을 살펴보면 그 동기 유발로서 우리 가족 소개를 예를 들고 있다. 우리 가족을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알 수 있고 가정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는 있겠으나 한부모의 자녀이거나 또는 조모, 조부의 밑에서 자라는 아동의 경우 조금은 민감하고 꺼려지는 활동이 아닌가 싶어 아이들에게 전혀 거부반응 없이 여러 가정의 형태를 알고 이를 자연스레 받아들일 수 있는 활동을

  • 협동학습 수업지도안
  • 하는 협동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정의적 목표 달성까지 이를 수 있는 협동학습의 적용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Ⅱ. 모형과 적용방안 1. 선택 수업 모형협동학습 모형 중 과제분담학습모형(Jigsaw)1) 협동학습사회가 변화하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협동학습 방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협동학습이란 학생들이 소집단을 형성하고 그 집단의 모든 구성원들이 집단의 공동 목적을 달성하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