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 교수전략 통합교육교실의 교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DEX
통합교육과 교수전략
통합교육 교실의 교수전략
02
03
04
05
06
01
Introduction
협동학습
차별화 교수
전략교수
또래교수
협동학습
학습자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소집단을 이루어 활동함으로써, 학급 내의 다른 구성원들과 상호작용을 통하여 자신의 학습뿐만 아니라 다른 구성원들의 학습효과까지 극대화 할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방법이다.
INTRO 협동학습 차별화 교수 전략교수 또래교수
02
03
04
05
06
01
Introduction
협동학습
차별화 교수
전략교수
또래교수
협동학습
- 협동학습의 본질적인 요소 -
긍정적인 상호의존성
개별 책무성
대면적 상호작용
협동적 기술
집단 과정
INTRO 협동학습 차별화 교수 전략교수 또래교수
집단성취 분담모형
( S T A D )
집단게임 토너먼트
모형 ( T G T )
집단보조 개별학습
모형 (TAI)
읽기와 쓰기 통합학습 모형 (CIRC)
협력학습 모형
(LT)
과제분담 학습모형
과제분담 학습모형 Ⅱ
집단탐구 모형(GI)
02
03
04
05
06
01
INTRO 협동학습 차별화 교수 전략교수 또래교수
실제 적용할 수 있는
협동학습 형태 - 7가지
학습자의 특성
준비도
관심사 및 흥미
학습 프로파일
차별화 교수
교사의 차별화 기능 요소
학습내용
학습과정
학습성과
학습환경
차별화 교수
학습자의 특성을 분석하고, 수업의 요소를 나누어 설계하는 실제적인 교수방법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교육과정 접근
  • 통합교육을 실시하는 교실에서 학업기술 향상을 보였다는 연구를 발표하였다. 5. 일반교육과정에 접근하는 방법들 (1) 모든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의 보편적 설계 적용일반교육과정에 들어가기 위한 시작점은 기준과 교육과정 자원을 고안하는데 모든 학생들의 요구를 고려하는 것. 장애학생을 포함하여 다른 학습적 요구를 지닌 모든 학생들의 요구를 고려한 내용, 자료, 교수전략을 개발할 때 교육자들은 ‘보편적 설계를 사용한다.학습을 위한

  • [사회복지,교육행정]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교육
  • 교육환경을 의미한다. 통합교육에 대한 개념에 대해 학자들마다 약간의 차이를 두고 있으나 대부분 일반교육과정에 특수아동을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으로 하고 있다. 통합교육은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서 그 특징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 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 [교육공학] 창의력 증진을 위한 교수방법론의 이론과 실제
  • 1. 창의성 교육의 개념과 구성요인◈ 창의력이란?창의력 - 새로이 의견을 생각해 내는 힘창의성의 본질은 사물을 새로운 관점에서 파악하고 예기치 못했던 관련성을 이해하는 것이다.창의성이란 새로운 생각이나 사물을 만들어 내는 것 으로 소수의 사람만이 지니는 선천적인 특성이 아니라, 인간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특성이다. 즉,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새롭고 특유한 방법

  • 특수학교(장애인교육, 특수교육)의 교육환경과 교육과정, 특수학교(장애인교육, 특수교육)의 통합교육과 편성, 특수학교(장애인교육,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특수학교(장애인교육, 특수교육)의 운영방향 분석
  • 교실 배정의 적정2. 특수학급의 기본 시설․설비3. 특수학교(급)환경구성4. 교재․교구의 관리1) 교재․교구의 중요성2) 특수교육 기본학습자료3) 정신지체특수학급에서 갖추어야 할 교재․교구4) 학습자료의 개발5) 학습자료의 관리5. 특수학급 운영비 집행 지침1) 교수․학습 자료 구입비2) 순회학급 여비6. 개별화 교육 계획 작성1) 목적2) 방침Ⅲ. 특수학교(장애인교육, 특수교육)의 교육과정Ⅳ. 특수학교(장애인교육, 특수교육)의 통합교육1.

  • 교과지도 및 교수방법3
  • 교육의 특징ICT교육의 특징3.과학특성실태교수 전략개선방안자연현상과 여러사물과 현상에 대한 특성과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이해하여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보다 창의적으로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결의사결정,사회.문화적 활동,경제적 생산성등에 필요한 과학적 개념과 과정에대한 지식 및 이해로써 과학적 교육과정, 평가, 연구,교수 학습의 방향을 제시*과학과 특성일반 교사에의해 통합과학수업을 받고있으며 이부의 특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