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 놀이교육의 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발도르프놀이교육의 철학
*
역할 분담
루돌프슈타이너 아동 · 청소년기 정리
-383 최유희
발도르프 청·장년기 정리,시연대본
-351 조송희
발도르프 중년기 정리,동영상-283 이주영
발도르프 노년기 정리,PPT,동영상-418 홍희숙
시연 모두같이
*
발도르프 교육의 철학
루돌프슈타이너의 인간 종중적인 교육 철학에 공감한 ‘발도르프 아스토리아 담배공장’사장 에밀 몰트의 배려로 1919년에 담배 공장의 노동자와 일반인 자녀를 위해 설립되었다. 슈타이너는 기술과학과 정신과학의 접목을 통해서 의학 농업 예술 경제 과학 인문과학등을 폭넓게 연구한 학자이며 사상가이다.
*
슈타이너? 인지학?
슈타이너는 인지학이라는
독자적인 사상을 가지고 있는데
인지학이란人智學(Anthroposophy)이란 말은 그리스어로 사람을 뜻하는 anthropos와 지혜를 뜻하는 sophia의 합성어이다.
다시 말하면 인간 본성에 대한 바른 인식에 기초해서 사람 안에 잠자고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
루돌프 슈타이너
아동기 및 청소년기
1861년,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태어나
철도공무원인 아버지를 따라 자연과
문명을 함께 배웠다.
11세에 철도회사 기술자가 되기를 원한
아버지의 뜻에 따라 직업학교를 택햇다
그러나 슈타이너는 보이지 않고 수학과
하학 천문학뿐아니라 그리스어와 라틴어
문법공부를 하기도하였고
.
또한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에도 심취하는 등
모든 학문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방법대로
학습을 해나갔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