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동기 키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동기 : 인간 행동 과정에서 행동의 활성을 증감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정해 심리적 요인으로 서 개체의 행동을 특정한 목표로 이끄는 내적 충동 상태를 의미한다.
일반동기 : 학습 상황에서 지식의 습득과 기능의 숙달을 위해 노력하는 지속적이고 폭넓은 경향.
특수동기 : 특정 영역이나 내용의 학습에 관해서만 동기화 되는 것.
외재적 동기 : 학습자가 외부에서 받을 수 있는 강화자로서의 동기.
내재적 동기 : 학습자가 본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동기로서 학습자의 흥미나 호기심과 같은 요인에서 유래하는 스스로의 욕구에 대한 반응을 의미.
내재적 보상 : 학습활동에 대하여 성공감이나 만족감을 느끼는 것.
외재적 보상 : 학습활동 자체와는 관계없이 타인에 의해서 통제되는 돈이나 음식 또는 특권 등이 주어지는 것.
충동 : 인간의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내적 욕구상태.
일차적 충동 : 근원적인 충동으로 배고픔이나 목마름과 같은 생물학적 욕구에의 해 자극.
이차적 충동 : 획득적인 충동으로 일차적 충동과의 연합 과정에서 발생하는 충동
습관 : 자극과 반응 간의 짝지어지는 정도.
반응경향성 (Motivation) : 습관강도에 의해 형성되는 행동이라도 상황에 따른 인간의 구체 적인 충동과의 관계에 보다 큰 영향을 받음.
자아개념 :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신에 대한 견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편성운영,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영어교육,통일교육,과제
- [인터넷 정보검색활용]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검색엔진,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ICT(정보통신기술),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정보소양능력,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정보봉사, 인터넷 정보검색활용과 진로정보 분석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국어학개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