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역에 따른 교수학습 지도안 뇌성마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팔다리의 근육이 뻣뻣하여 움직임이 둔하다. 움직임이 느려 다른 친구들보다 뒤처지지만
일상생활 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가족상황
관 계
성명
생년월일
직업

김성환(가명)
87.06.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장애아 교육 및 교수 방법 -특수 학급 교안
  • 학습의 목표: 차시(회기) 목표 구분학생수차시 목표가2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 ◉ 목적격 조사 ‘을/를’을 3개 이상 사용할 수 있다. ◉ ‘행위자-행위’ 관계를 3개 이상 말할 수 있다. 나2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 ◉ ‘행위자-행위’ 관계를 3개 이상 말할 수 있다. 다2명◉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 5. 본시 학습 지도안교 과국어단 원여우는 심술쟁이차시1/1대 상특수학급1학년일 시2008. 5.27. (화)장 소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념과 유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협력학습,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과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내용,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발전 방안 분석
  • 학습이 적절한 이유3. 협력학습의 방법Ⅴ.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과정1. IEP 계획 및 실시의 성공 요인1) 목적2) 주요원리2. 개별화 교육프로그램의 계획1) IEP의 구성요소2) IEP 구안 절차3) IEP 운영위원회 구성4) IEP 작성 절차3.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과제Ⅵ.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내용1. 개별화 교육계획 구안의 기본방향2. 개별화 교육계획의 구성요소3. 개별화 교육계획의 수립시기4. 장애영역에 따른 독

  • 정신지체아동, 지체장애아동(지체부자유), 시각장애아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장애아동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 모형과 놀이수정방법
  • 장애 학생은 놀이를 완전히 배우고 난 다음에야 즐길 수 있는 경우가 많다(Learning - Doing - Enjoying). 특히 전래놀이는 아무리 해도 질리지 않는 놀이이므로 많은 기호를 주어야 한다. 대부분 한 달에 지도하는 놀이가 1개를 넘지 않도록 한다. 특히 완결성을 갖춘 놀이라면 (비석치기, 망줍기 등) 1년 내내 해도 무방하다.6) 모든 교과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지도 할 수 있다전래놀이는 대부분 하나의 놀이가 여러 가지 영역의 발달요소를 갖고 있다. 신체, 언

  • 특수교육에 대하여
  • 학습이 지체된 아동을 위한 일반학교내의 특수학급이 개설되었다. 시각 장애아와 청각 장애인의 교육이 의무화된 것은 1944년이었다. 1940년대부터 1960년대에 걸쳐 오스트레일리아의 교육은 급격히 발전하고, 특수교육 영역에서도 각각의 주에서 큰 양적인 증가를 볼 수 있고, 질적으로도 장애를 가진 아동의 요구에 응한 여러 가지 교육계획이 개시되었다. 주립자폐증 센터의 설립도 이 움직임의 하나이다. 그러나 장애를 가진 많은 아동이 그 요구에 응

  • 초등 도덕과 내에서 장애이해교육의 적용방안-경애(우정) 덕목을 중심으로
  • 장애인친구를 도우며 사는 모습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2&sid2=257&oid=214&aid=0000065785④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이해교육-‘넌 내 친구야’친구를 이해해요 편 / 수업시간 중 에티켓 편 / 등교시간 편http://search.pandora.tv/frame/outSearch.htm?ref=na&chuserid=k4244247&id=30818814&keyword=%C0%E5%BE%D6%C0%CC%C7%D8ucc⑤ 광수생각 6화 ‘저는 장애인입니다’4. ‘이야기’를 활용한 정의적 영역 중심의 교수․학습 과정 탐색(1) ‘이야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