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과 교육 사회과 교과서 분석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① ‘쉬운 교과서‘란 학습자의 학습 부담을 덜어주는 교과서 그리고 학습자의 인지적 발달 수준, 학습자의 경험 및 능력의 차이를 고려한 교과서
② ‘재미있는 교과서’란 학습자의 흥미, 관심, 필요를 존중하면서도 적절한 수준의 지적 도전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교과서
③‘친절한 교과서’란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가능케 하는 상세한 안내가 있는 교과서
④ ‘사용하기에 편리한 교과서’란 교사들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는 교과서
2. 제7차 사회과 교과서 내용 제시 방식
1) 본문 내용 제시 방식
① 교과서 내용 제시 방식은 크게 귀납적 ‘문제해결형’과 연역적 ‘설명형’으로 대별됨. 7차 교과서는 ‘문제 해결형’의 내용 제시 방식을 위주로 하되, 제재에 따라 두가지 방식을 혼용함
② 주제는 핵심 개념의 이해를 목표로 하며, 한 주제는 각각의 탐구지향적 학습을 추구하는 2-3개 제재로 구성. 각 주제 내의 제재들은 상호 관련성과 통합성을 확보하도록 구성
③ 재재 내의 ‘학습 활동(○로 표시)는 차시별로 수행하게 될 과제임. 제제내의 2-3개 학습 활동은 하나의 과제 해결을 위한 순차적 활동(예:1차시-문제확인 활동, 2차시-문제 해결을 위한 조사 활동, 3차시-발표 활동)으로 구성하거나 혹은 서로 연계성을 갖는 일련의 문제 해결 활동으로 구성
④ 위의 두 가지 구성 방식 가운데 어느 쪽을 택하든, 문제 해결은 그 결과를 직접 제시하지 않고 아동들이 직접 문제 해결 활동을 통해 답을 찾거나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안내(발문과 자료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어 구성
2) 수준별 내용 제시를 반영한 교과서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