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듣기 영역의 평가초등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에 본고에서는 먼저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말하기듣기 영역의 평가 실태를 들여다봄으로써 패러다임의 전환이 우리 국어교육계에서 어떤 양상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지를 점검해 보고, 이를 바탕으로 말하기듣기 교수학습 현장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견인해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평가 방향을 모색해 보기로 한다.
Ⅱ. 말하기듣기 영역의 평가 원리
1. 말하기듣기 기능의 본질과 그 교육 방향
1) 말하기듣기 기능의 본질
2) 말하기듣기 교육의 방향
2. 말하기 듣기 영역의 평가
타당하고 신뢰롭게 학습자의 말하기듣기 능력을 평가한다고 할 때 학습자로 하여금 실제적인 언어 사용 상황에서 실제로 말하기듣기를 해 보게 하는 수행평가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일반적으로 수행(performance)이란 구체적 상황 하에서 실제로 행동을 하는 과정(process)이나 그 결과(product)를 의미한다. 수행평가란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을 나타내도록 요구하는 평가방식’(백순근, 1995)다.
Ⅲ. 말하기듣기 평가 실태
1. 말하기듣기 평가 실태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