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학습과정안 사람과 환경이 서로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관 - 이 영역은 일정한 공간에 살고 있는 생물과 생물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비생물적 환경요인을 포함하는 생태계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학생관 - 이 영역을 학습함으로써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구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한다.
지도관 - 빛, 온도, 물 등과 같은 환경 요인의 영향을 받아서 생물의 생활에 변화가 생긴 사례와 생물이 환경에 적응한 사례를 통하여 생물과 환경과의 관계를 이해하게 한다.




지구온난화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 사례를 이해하며, 해결방안을 찾아보자.
가 수준 - 영상을 보고, 친구들과 함께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를 줄일 방법을 찾는다.
나 수준 - 영상을 보고, 친구들과 함께 지구온난화에 대해 토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발문과 탐구수업
  • 발문과 탐구수업▣ 개요 ▣ 탐구학습 1. 탐구학습의 개념2. 탐구학습의 이론적 배경3. 사회과 탐구학습모형▣ 발문법 1. 발문2. 탐구수업에서의 발문▣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1. 교육과정 분석 2. 교과서와 교육과정 3. 교과서 재구성▣ 교수학습 과정안1.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 선정의 이유4. 단원 목표 5. 단원별 지도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7. 평가계획8.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9. 발문 스

  • 사회과학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발달
  • 교수)등이 모두 이 곳에서 수학했음을 상기해 볼 때 이화유치원의 교육과정이 진보주의 학자들로부터 당연히 많은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이화유치원 교육과정에 미친 진보주의 학자들의 영향을 살펴보자.첫째, 이화유치원 교육과정은 유아의 경험과 흥미를 반영하는 생활주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통합적 교육과정이다. 둘째, 이화유치원에서는 유아가 또래나 교구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흥미 영역별로 학급 환경을 구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체계, 교과서제작,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방법,수업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분석,내실화방안
  •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Ⅴ.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과서제작1. 과학 교과서 개발 방향2. 과학 교과서 구성 체재1) 편찬 체제2) 단원 구성3) 사진, 삽화3.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와 삽화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방법Ⅶ.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모형1. 발견 수업 모형2. 가설 검증 수업 모형3. 순환 학습 모형4. STS 학습 모형Ⅷ.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분석1. 교수․학습 과정안2. 수업 관찰 결과 기록3

  • 미디어교육, 진로교육 재량활동 사례, 한국문화교육, 통일교육 재량활동 사례, 환경보전교육, 체험학습교육 재량활동 사례, 재량활동 관련 제언
  •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는 여러 문건(文件)들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개념들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것도 통일교육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개념 학습을 위해서 활용될 수 있는 것이 바로 개념 학습이다. 이 학습의 기본 가정은 학생들이 우선 교과의 기본개념을 파악해야 하고 더 나아가 개념들을 분류하고 변별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개념 학습은 학생들이 주위 환경으로부터 지각하고 받아들이게 되는 자극, 사건,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4-2-1 식물의 세계 교수학습 과정안
  • 「초등과학교육론 (생명 영역)」 단원명 : 4-2-1 식물의 세계 (8/10차시 )주 제 : 연못이나 강가에 사는 식물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Ⅰ. 본 차시(단원)의 교수․학습 자료의 문제점 및 개선․발전안 1. 본 차시(8/10차시)의 문제점 및 개선발전안1) 교과서2) 실험관찰3) 교사용 지도서2. 외국교과서 분석(option)3. 개선․발전시킨 교재1) 개선․발전시킨 「교과서」(2쪽+2쪽 체제)2) 개선․발전시킨 「실험관찰」Ⅱ 본 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1.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