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식물의 잎이 하는 일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지도교사
실습부장
교감
교감
교장
단 원
7. 식물의 잎이 하는 일
학습주제
식물이 양분을 얻는 방법 알아보기(12/6 차시)
일 시
대 상
5 학년 1 반
장 소
수 업 자
지도교사
1. 단원명 : 7. 식물의 잎이 하는 일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상의 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관련 단원이다. 학생들은 이 단원에서 식물의 잎에서 증산 작용이 일어남을 실험을 통해 관찰하고, 환경 조건에 따라서 증산 작용이 일어나는 정도가 다름을 이해하게 된다.
또, 햇빛을 받은 잎과 햇빛을 받지 못한 잎에서의 녹말 검출 실험을 통하여 식물이 빛을 이용하여 광합성을 하고, 그 결과 녹말이 형성됨을 알게 한다.
이 단원에서는 반드시 실험 활동을 통해 관련 작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또, 현미경 사용법에 대한 학습도 이루어지도록 한다. 생활 속에서 식물을 보호해야 하는 까닭도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한다.
3. 단원의 학습 목표
가. 햇빛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나. 식물의 잎에서 녹말과 같은 양분이 생성됨을 안다.
다. 식물의 잎에서 증산 작용이 일어남을 관찰한다.
라. 증산 작용에 미치는 환경 요인을 예상한다.
마. 현미경의 사용 방법을 익혀 기공을 관찰할 수 있다.
바. 식물의 고마움을 알고, 식물 보호 활동을 실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하는 고등 정신 기능을 신장시켜주는 것을 뜻하고, 국어 교과에서 기르고자 하는 언어 기능이 지식 자체가 아닌 지식의 활용 기능을 의미하며, 지식을 활용하는 기능은 범교과적으로 모든 학습 활동에서 요구되는 도구적인 지적기능을 가리킨다.(2) 과학 인간이 당면하는 일상생활에서의 문제만 하더라도 읽고, 쓰고, 셈하는 능력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다. 오히려 그러한 기초와 함께 생각하는 능력이 문제 해결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우가 더 많으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학습내용 정리하기◉ 학습 내용 정리하기◦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상황에 어울리게/까닭도 함께/기분에 어울리는 표정을 지으면서 말합니다.◉ 과제 제시◦오늘 하루 일을 기분이 잘 드러나게 1가지 이상 부모님께 말해보기4′1′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2)제 재국어2-나-3.알맞은 인사말차시4/10영역사회생활(언어예절)학습주제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인사말 하기대상1학년학습목표

  • [교육공학] 홀리스틱 교육
  • 일에는 ‘한국 홀리스틱 교육 실천 연구회’를 설립하여 창립 세미나를 개최하고 월 1, 2회 정기적으로 홀리스틱 교육의 일반 이론과 학습 활동 등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는 홀리스틱 교육의 보급을 확대하였으며 교육의 현장 적용 및 실천 사례 발굴과 홀리스틱 교육 방법의 개발과 저변 확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홀리스틱 이론 대학원 강좌 개설. 학회 연구논문 발표, 학교 현장에서의

  •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세미나
  • 교수의 강의를 접할 수 있다.2) 새로운 학습 경험의 제공위에서 인터넷의 웹을 주로 수업과 연계하여 수업의 다양한 자료와 활동 결과의 모음을 제시함으로서 학생들에게 무제한으로 수업 자료에 접할 수 있게 하는 형태를 보았다. 이런 형태의 목적은 기존 수업 활동을 강화시키는 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웹 싸이트의 역할은 어느 정도 제한된 수준에 머문다고 할 수 있다. 반면, 다음의 사례는 웹의 역할을 좀더 확대하여 일반 교실 수업에서

  • [과학교육 지역화][과학교육]과학교육의 의의,목표, 과학교육 지역화의 중요성,교재, 과학교육 지역화의 사례,방향 분석
  • 일으킬 수 있는 이념과 명분으로 일어설 때라야 참된 지역화 교육의 길이 열릴 것이다. 지역화 교육을 해야 하는 까닭을 똑똑히 붙들어야 해보자는 뜻이 일어나고, 해야겠다는 뜻이 일어나야 몸이 따라 움직일 수 있다.Ⅱ. 과학교육의 의의과학(science)이라는 용어는 희랍어의 지식(scientia)이라는 말에서 유래하였고, 과학적(scientific)이라는 용어는 지식(scientia)과 만들다(facere)의 합성어이다.Conant(1951)는 “과학은 풍부한 실험과 관찰의 결과로 개발된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