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식물의 잎이 하는 일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지도교사
실습부장
교감
교감
교장
단 원
7. 식물의 잎이 하는 일
학습주제
식물이 양분을 얻는 방법 알아보기(12/6 차시)
일 시
대 상
5 학년 1 반
장 소
수 업 자
지도교사
1. 단원명 : 7. 식물의 잎이 하는 일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상의 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관련 단원이다. 학생들은 이 단원에서 식물의 잎에서 증산 작용이 일어남을 실험을 통해 관찰하고, 환경 조건에 따라서 증산 작용이 일어나는 정도가 다름을 이해하게 된다.
또, 햇빛을 받은 잎과 햇빛을 받지 못한 잎에서의 녹말 검출 실험을 통하여 식물이 빛을 이용하여 광합성을 하고, 그 결과 녹말이 형성됨을 알게 한다.
이 단원에서는 반드시 실험 활동을 통해 관련 작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또, 현미경 사용법에 대한 학습도 이루어지도록 한다. 생활 속에서 식물을 보호해야 하는 까닭도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한다.
3. 단원의 학습 목표
가. 햇빛이 식물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나. 식물의 잎에서 녹말과 같은 양분이 생성됨을 안다.
다. 식물의 잎에서 증산 작용이 일어남을 관찰한다.
라. 증산 작용에 미치는 환경 요인을 예상한다.
마. 현미경의 사용 방법을 익혀 기공을 관찰할 수 있다.
바. 식물의 고마움을 알고, 식물 보호 활동을 실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